클래식과 함께하는 합창축제 'Go! Classic'
클래식과 함께하는 합창축제 'Go! Classic'
  • 강창호 기자
  • 승인 2019.03.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민회관,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3회 정기연주회 (3/30)
과천, 안양,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 오케스트라앙상블이 한 무대에
과천소년소녀합창단 제43회 정기연주회 공연_포스터 (사진제공=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3회 정기연주회 공연_포스터 (사진제공=과천시립예술단)

[더프리뷰=서울] 강창호 기자 =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3회 정기연주회 ‘Go! Classic’이 오는 3월 30일(토) 오후5시,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경기 중부권을 대표하는 문화도시 과천, 안양,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연합하여 모차르트의 미사 중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고 사랑 받는 곡 중 하나인 <대관식 미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1부는 소프라노 김은경(현, 과천시립여성합창단)의 ‘카치니의 아베 마리아’가 감미로운 목소리로 첫 무대를 연다. 이어 드림트리앙상블이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를, 과천, 안양,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과천시립교향악단앙상블, 드림트리앙상블이 연합하여,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를 연주한다.

과천소년소녀합창단 제43회 정기연주회 (사진제공=과천시립예술단)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3회 정기연주회 (사진제공=과천시립예술단)

2부는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단독 무대로 새 학교, 새 학기를 시작하는 3월의 학교이야기를 <청소당번, 더하기 빼기, 체육시간, 5교시>등의 합창곡들로 엮어서 합창뮤지컬형식으로 다채롭게 연주하며, 마지막으로 친숙한 클래식음악을 메들리로 재미있게 편곡된 오병희의 <Go! Classic>을 선보일 예정이다.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지휘자 마원휘는 “모차르트 대관식미사를 원어(라틴)로 연주하는 것은 단원들에게 쉽지 않은 도전이다. 미사곡에서 나오는 모차르트의 감성을 느끼며 표현함으로써, 연주자를 포함 청중 모두에게 전통클래식음악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