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현 ㈜제이케이앤컴퍼니 대표,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수상
제갈현 ㈜제이케이앤컴퍼니 대표,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수상
  • 하명남 기자
  • 승인 2019.03.26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 주최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서
제갈현 ㈜제이케이앤컴퍼니 대표가 26일(화)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예술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공연예술 부문 국민대상을 수상했다. (좌)김상택 집행위원장, (우)수상자 제갈현 대표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제갈현 ㈜제이케이앤컴퍼니 대표(우측)가 26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예술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공연예술 부문 국민대상을 수상했다. 죄측은 김상택 집행위원장.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더프리뷰=서울] 하명남 기자 = 26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된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 주최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제갈현 ㈜제이케이앤컴퍼니 대표가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연예술 부문 국민대상을 수상했다.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공연예술 부문 국민대상을 수상한 제갈현 ㈜제이케이앤컴퍼니 대표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공연예술 부문 국민대상을 수상한 제갈현 ㈜제이케이앤컴퍼니 대표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대한민국 국민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국가 발전에 공헌한 오피리언 리더를 선정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시상식에서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 명예이사장인 이수성 전 국무총리는 “무엇보다도 경제가 힘들고 국내외 정세가 어수선한 시기에 대한민국 국민대상을 통해 국가경제와 행정, 문화 등 각 부문에서 탁월한 기량으로 이바지하고 계신 분들의 공로를 치하하게 돼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축사를 하고 있는 이수성 (前)국무총리/(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 명예이사장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축사를 하고 있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또한 대회장인 이진삼 전 육군참모총장은 대회사에서 “5회를 맞는 시상식에 대회장으로 참석할 때마다 새로운 감동을 느끼며, 특히 이번 대회는 몽골 인사들과 학생들이 참석해 그들에게 장학금을 준다는 점에서 몽골과 한국의 교류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회사를 하고 있는 이진삼 (前)육군참모총장)/대회장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대회사를 하고 있는 이진삼 전 육군참모총장.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이날 공연예술 부문 국민대상을 수상한 제갈현 ㈜제이케이앤컴퍼니 대표는 정통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에 기여함은 물론, K-클래식의 한류화를 위해 유럽, 중국 등에서 폭넓은 활동을 통해 수준높은 민간외교를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갈현 ㈜제이케이앤컴퍼니 대표가 26일(화)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예술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공연예술 부문 국민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제갈현 ㈜제이케이앤컴퍼니 대표가 26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공연예술 부문 국민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제갈현 대표는 “각계의 훌륭하신 분들과 함께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합니다. 특히 이 나라를 지켜내고 되찾고자 흘린 선조들의 피와 땀을 되새기며 우리의 문화가 복지를 넘어 생활 속 일상으로 다가와 문화강국의 국민이 되는 그런 날을 꿈 꾸어봅니다. 노력하며 봉사할 수 있는 삶에 더욱 다가가고자 주신 상이라 여기며 사회에 도움이 되는 그런 구성원으로 살아가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는 안중근 의사의 순국일을 즈음해 그 뜻을 기리고 국가와 사회에 헌신한 이들을 발굴해 그 공로를 돌아보며, 매해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와 적격자를 추천받아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26일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 주최로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 열려(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26일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 주최로 열린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 (사진=더프리뷰 하명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