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한을 앞둔 '앤-마리', '2002'로 국내 모든 팝 음원차트 1위 기록!
내한을 앞둔 '앤-마리', '2002'로 국내 모든 팝 음원차트 1위 기록!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4.1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의 신예 싱어송라이터 앤-마리 (Anne-Marie) 국내 모든 팝 음원차트 1위 석권!
영국의 신예 앤-마리 (Anne-Marie) 사진제공:워너뮤직코리아
영국의 신예 앤-마리 (Anne-Marie) 사진제공:워너뮤직코리아

[더프리뷰=서울] 김영일기자 = 영국의 신예 앤-마리 (Anne-Marie)가 멜론, 지니, 벅스 등 모든 음원사이트 팝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명실공히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팝 가수가 됐다.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다양한 음악적 색깔, 가라테 세계 챔피온 출신이라는 독특한 이력 등으로 데뷔와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앤-마리는 4 13 YES24 라이브홀에서 첫 단독 내한 공연으로 한국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음원차트 1위에 오른 ‘2002’는 작년 4월 발매된 앤-마리 (Anne-Marie)의 데뷔 앨범 수록곡이자 절친으로 알려진 에드 시런 (Ed Sheeran)이 함께 작업에 참여한 곡으로 2002년의 여름을 불러내 추억을 곱씹는 내용이다.

멜론차트
멜론차트

-마리는 당시의 기억을 꺼내기 위해 제이 지 (Jay Z)의 ‘99 Problems, 엔싱크 (NSYNC)의 ‘Bye Bye Bye, 브리트니 스피어스 (Britney Spears)의 ‘Baby One More Time’ 등 그 무렵의 히트곡을 가사에 인용해 재미를 더했다.

2002’가 수록된 데뷔 앨범 [Speak Your Mind]은 국내에서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중이다.

올해 열린 2019년 브릿 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 부문을 포함 4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며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를 기록, 다시 한 번 영국이 주목하는 싱어송라이터임을 증명해 보인 앤-마리의 [Speak Your Mind]에는 ‘2002’ 외에도 영국 UK 싱글 차트 9 1위를 기록한 ‘Rockabye, 마쉬멜로 (Marshmello)와 협업한 싱글 ‘FRIENDS’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신예 뮤지션의 재능이 담겼다.

한편 앤-마리의 첫 내한공연은 예매 오픈 1분만에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