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합창단들 '우리동네 합창축제'
과천 합창단들 '우리동네 합창축제'
  • 강창호 기자
  • 승인 2019.04.28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이의 가치' 공유 위해 8개 합창단 의기투합
우리동네합창축제_포스터 (사진제공=과천시립여성합창단)
우리동네합창축제 포스터 (사진제공=과천시립여성합창단)

[더프리뷰=서울] 강창호 기자 = 과천시와 과천시립여성합창단은 오는 5월 10일 오후 7시30분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우리동네합창축제 : 같이+가치’를 개최한다.

이번 합창축제는 과천 관내 여러 합창단 간의 소통과 교류를 다지고, 연합공연을 통해 ‘함께’라는 합창의 가치를 누림과 동시에 시민참여형 축제로 발전시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과천시노인복지관 늘푸른합창단, 과천시니어합창단, 과천시청공무원합창단, 합창단 과천음악이있는마을, 문원초등학교합창단,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과천시립여성합창단 등 총 8개팀이 참가한다. 각 합창단별 단독공연 이후 모든 합창단이 무대에 올라 ‘과천찬가’(이선택 작곡, 김정학 작시)를 같이 부르는 것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사전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여러 단체가 수평적 관계로 조화롭게 추진하는 합창축제로 자리 잡기를 기원한다. 추후 명실상부한 지역축제로 발전하기를 희망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현진 과천시립여성합창단 지휘자는 “많은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만들어내는 합창음악이야말로 인간이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따뜻한 소리”라며, “시민문화 활동이 활발한 과천시의 지역적 특성이 돋보이는 공연으로 합창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교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