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정경호, 제38회 국제현대무용제 홍보대사 위촉
영화배우 정경호, 제38회 국제현대무용제 홍보대사 위촉
  • 이종찬 기자
  • 승인 2019.04.2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모다페 홍보대사 정경호(사진제공=MODAFE)
2019 모다페 홍보대사 정경호(사진제공=MODAFE)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배우 정경호가 제38회 국제현대무용제(International Modern Dance Festival, 2019 모다페)를 알리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2019 모다페를 주최하는 한국현대무용협회는 정경호에 대해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때마다 ‘정경호의 재발견’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함께하는 스태프들과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정경호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배우로 알고 있다. 무용인들의 멋진 피사체 못지 않은 몸매와 패션 센스로, 대중예술계에 몸담고 있지만 순수예술을 대하는 선입견 없는 태도와 열정이 2019 모다페 홍보대사로 손색없다”고 위촉 배경을 밝혔다.

정경호는 “요즈음은 무용을 직접 배우지 않아도 무용 공연을 즐겨보는 일반 관객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다. 제 주변 지인들도 가끔 유명 무용단이 오면 보러 간다”며 “무용이 처음에는 막연히 어렵다고 생각되더라도 뮤지컬이나 연극 한 편 선택해서 보듯 공연장에 와서 직접 무용 공연을 경험하고 즐긴다면 우리 나라 관객들의 문화적 소양이 더 높아지고 예술을 대하는 태도가 좀더 유연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정경호는 모다페 개막작인 이스라엘 키부츠무용단의 <Asylum(피난처)>을 관람하고 ‘모다페의 밤’ 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키부츠 현대무용단(c)Eyal Hirsch(사진제공=MODAFE)
키부츠 현대무용단(c)Eyal Hirsch(사진제공=MODAF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