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혁신자문단 발족
예술의전당 혁신자문단 발족
  • 강창호 기자
  • 승인 2019.05.1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는 견인차 역할 맡아
예술의전당 혁신 TF 자문단 (사진제공=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 혁신 TF 자문단 (사진제공=예술의전당)

[더프리뷰=서울] 강창호 기자 =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5월 10일(금) 예술의전당 무궁화홀에서 예술의전당 혁신 태스크포스(TF) 자문단 15명을 경영분과(3명), 예술분과(10명), 시설분과(2명)로 나누어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자문단은 민간과 공공 예술단체에서 활동했거나 단체운영 경험이 있는 인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자문단은 이날부터 7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예술의전당은 자문단과의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해 ▲문화예술 콘텐츠의 기획․제작을 활성화하는 방안 ▲비영리 특별법인으로서 합리적인 재무운영 방안 ▲효율적인 공간과 시설관리 방안 ▲효율적인 무대기술 관리와 합리적인 무대운영 체계 구축 방안을 도출한다는 방침이다.

예술의전당은 앞서 4월 12일 혁신 TF를 발족, 지난 30년의 경험을 기초로 앞으로의 30년을 가늠하게 할 밑그림을 그리는 작업에 들어간 바 있다.

혁신 TF는 운영기간이 종료되면 예술의전당의 미션과 비전을 밝히고 이에 따른 전략도 제시할 계획이다. 유인택 사장은 “취임 일성으로 밝힌 기관의 공공성 회복을 위한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 “책임감을 갖고 변화 노력을 실천에 옮겨 예술인과 시민의 신뢰와 지지를 받는 국가대표 예술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