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5월의 클래식 브런치
예술의전당, 5월의 클래식 브런치
  • 강창호 기자
  • 승인 2019.05.1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교향악단 지휘 여자경 with 호르니스트 김홍박
예술의전당을 대표하는 마티네 콘서트, 토요일 오전 11시 '토요콘서트' (5/18)
신세계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지휘 여자경, 호른 김홍박 (사진제공=예술의전당)
신세계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지휘 여자경, 호른 김홍박 (사진제공=예술의전당)

[더프리뷰=서울] 강창호 기자 =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신세계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5월 <토요콘서트> 무대를 오는 18일(토) 오전 11시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토요콘서트>는 평일 공연 관람이 부담스러운 관객층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에 개최되는 설명이 있는 음악회로, <11시 콘서트>와 더불어 예술의전당을 대표하는 ‘마티네 콘서트’다.

협주곡과 교향곡 전곡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향곡의 특정 악장을 발췌하고 익숙한 소품으로 구성하는 <11시 콘서트>와 차별화된다. 국내 최정상급 교향악단과 최정예 협연자의 명연에 더해 지휘자의 친절한 곡 해설까지 감상할 수 있다.

5월 공연에 협연으로 나서는 호르니스트 김홍박은 우리 클래식을 이끌어 갈 기대주로 각광받고 있으며 현재 오슬로 필하모닉 수석으로 활동하며 동시에 한양대 음대 교수로 후학 양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음악회에서 들려줄 아테르베리의 호른 협주곡은 한국초연 곡으로, 꾸밈없는 서정성과 다채로운 음악적 색채감을 가지는 동시에 빼어난 기교를 요구하는 곡이기에 김홍박이 KBS교향악단과 어떻게 호흡을 맞출 지 기대를 모은다.

광활한 스케일과 웅장한 분위기, 화려한 피날레로 클래식 애호가 뿐 아니라 일반인도 애청하는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도 만날 수 있다. 유인택 사장은 “지난 10년간 <토요콘서트>는 대한민국 대표 마티네 콘서트로 자리 잡아 왔다”며 “일상에 지친 관객들의 몸과 마음을 충전하고 활력을 되찾아드리는 브런치 같은 음악회가 되도록 했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