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축제시즌 임박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축제시즌 임박
  • 이종찬 기자
  • 승인 2019.06.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츠부르크음악축제 등 6월부터 5개 축제 개막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사진제공=오스트리아 관광청)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사진제공=오스트리아 관광청)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유럽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은 모두 주목하자. 모차르트와 카라얀의 고향, <사운드 오브 뮤직>의 고장 잘츠부르크에서 여름 음악축제를 포함, 많은 축제가 이달부터 펼쳐진다. 시내 뿐만 아니라 근교 호수 마을과 알프스 지역에서까지 다양한 종류의 문화예술 축제가 열린다. 그 중 올 여름 놓쳐서는 안 될 잘츠부르크주의 대표 축제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현대공연예술축제, 좀메르첸(Sommerszene)

6월 17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잘츠부르크가 현대공연예술의 메카로 변신한다. 전 세계 예술가들이 현대무용, 음악, 시각예술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공연을 선보인다. 축제 기간에는 예술가들과 대중의 화합을 위한 재미난 무료공연들도 열릴 예정이니 이 기간 잘츠부르크를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꼭 시간표를 확인해보자.

잘츠부르크 좀메르첸(Sommerszene) 축제(사진제공=오스트리아 관광청)
잘츠부르크 좀메르첸(Sommerszene) 축제(사진제공=오스트리아 관광청)

볼프강 호수마을의 여름밤축제(Summer Night)

아름다운 호수마을 장크트볼프강(St. Wolfgang)의 여름밤 축제가 6월 24일부터 8월 19일까지 격주 월요일마다 열린다. 다양한 종류의 음악과 먹거리가 가득한 이 지역축제에서는 오스트리아 전통복장 던들을 입은 관악대부터 풀드포크(Pulled Pork,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익힌 돼지고기를 결대로 찢은 요리), 버거와 같은 향토음식과 신선한 맥주를 만나 볼 수 있다. 낮에는 피서지로 유명한 초록빛 볼프강 호수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하고, 밤에는 흥겨운 축제를 즐기며 여름의 더위를 날려보는 건 어떨까?

볼프강 호수마을의 여름밤축제(Summer Night)(사진제공=오스트리아 관광청)
볼프강 호수마을의 여름밤축제(Summer Night)(사진제공=오스트리아 관광청)

일렉트로닉 음악에 빠져볼까? 일렉트릭 러브(Electric Love)축제

잘츠부르크는 클래식만 유명하다? 물론 아니다. 대규모 일렉트로닉 음악축제인 Electric Love가 7월 4-6일 잘츠부르크링(Salzburgring)에서 개최된다. 이 축제는 매년 세계 최정상급의 DJ 라인업을 자랑하며, 올해는 8개 장르의 스테이지로 구성했다. 3일간 총 160개 이상의 공연이 끊임없이 이어지니, 취향에 따라 테크노, 하우스, 덥스텝 등 원하는 스테이지에 몸을 맡기면 된다. 무대 옆 들판에는 대규모 캠핑장이 마련돼 있어 숙소 걱정 없이 사흘간 음악의 세계에 푹 빠져볼 수 있다.

ㅓ이러밍ㄻㄴㅇ

중세로 떠나는 카프룬성 축제(Castle Festival Kaprun)

7월 19-22일에는 중세시대로 떠나는 시간여행이 알프스 지역 카프룬에서 시작된다. 2006년 처음 페스티벌이 시작한 이래 매년 약 5,000명의 관광객이 중세시대 옷을 차려입고 참가하고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중세기사들의 야외 토너먼트 전투. 그 외에도 중세시대 콘셉트의 시장, 퍼레이드 등 옛 느낌이 물씬 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카프룬성 축제(Castle Festival Kaprun)(사진제공=오스트리아 관광청)
카프룬성 축제(Castle Festival Kaprun)(사진제공=오스트리아 관광청)

유럽 3대 음악축제,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는 말이 필요없는 축제, 유럽 3대 음악축제의 하나인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이 잘츠부르크 전역에서 열린다. 올해는 ‘신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오페라, 독주회, 연극 등 약 200회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9개의 새로운 연극과 오페라 작품이 선을 보인다. 잘츠부르크 축제의 하이라이트로는 ‘모든 사람’을 의미하는 <예더만(Jedermann)> 공연을 꼽을 수 있다. 1920년 첫 축제부터 지금까지 성당 앞 광장에서 공연되고 있으며 젊은 부호의 죽음 그 이후를 극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잘츠부르크 음악 페스티벌(사진제공=오스트리아 관광청)
잘츠부르크 음악 페스티벌(사진제공=오스트리아 관광청)

 

자세한 내용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