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영, 신곡 ‘치어 업’ 공개 “여름을 맞은 수험생을 위한 응원송”
박기영, 신곡 ‘치어 업’ 공개 “여름을 맞은 수험생을 위한 응원송”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6.29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곡 ‘치어 업’ 박기영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기자 = 뮤지션 박기영이 다가오는 무더위와 싸울 수험생들과 자신의 꿈을 위해 땀 흘리며 달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노래 ‘치어 업’(Cheer up)을 공개한다.

28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박기영의 신곡 ‘치어 업’은 박기영이 2016년 겨울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꾸준히 매 계절마다 선보이는 ‘사계 프로젝트’의 2019년 여름 싱글이다. ‘치어 업’은 박기영이 고3 수험생 팬으로부터 받은 사연에 회답으로 직접 노랫말과 멜로디를 써 완성한 '싱 포 유'(Sing for you) 곡이다.

‘치어 업’은 60~70 년대 고전 소울을 기반으로 한 블루스, 뉴 재즈 스타일의 곡으로 그루브 넘치는 피아노에 빈티지한 신디사이저를 더해 일렉트로닉한 사운드로 편곡했다. 지난 해 발표한 정규 8집 <리:플레이>(Re:Play)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인 박기영 고유의 사운드 시그니쳐가 다시 한 번 오롯이 표현된 곡이다.

특히 박기영은 특유의 소울풀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직접 수십 회의 레코딩을 통해 정교하게 겹겹이 쌓은 코러스로 ‘나와 모두가 당신의 꿈을 응원한다’는 곡의 메시지를 음악적으로 표현했다.

박기영은 “고3 수험생이었던 사연자 한 사람의 이야기로 시작한 노래 ‘치어 업’이 나뿐 아니라 이 곡의 작업을 도와줬던 뮤지션들 모두에게 큰 힘을 줬다”며 “무더운 여름, 수험생들과 꿈을 향해 땀을 흘리며 달려가는 모든 분들께 ‘언젠가 지금 이 순간을 돌아보며 미소를 짓게 될 것’이라는 응원의 한 마디를 꼭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박기영은 지난해 가을 데뷔 20주년을 맞아 정규 8집 앨범을 발표하고 연말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 올해 초 사계 프로젝트의 겨울 싱글 ‘고백 후’와 봄 싱글 ‘쏘리 투’(Sorry to)를 연달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지난 4월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소수의 관객들과 함께 특별한 구성으로 진행하는 ‘프리이빗 쇼’ 공연을 비롯해 ‘불후의 명곡’ 등의 방송 출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중들과 꾸준하게 만나는 중이다. 박기영은 오는 7월 28일 자신의 생일에 맞춰 ‘프라이빗 쇼’ 스튜디오 라이브 실황 앨범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