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여성인권영화제 ‘찾아가는 이동상영회’ 참가 공동체 접수
제13회 여성인권영화제 ‘찾아가는 이동상영회’ 참가 공동체 접수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7.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7일까지 접수...22일 발표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기자 = 여성인권영화제(FIWOM)는 오는 7월 17일까지 찾아가는 이동상영회 접수를 받는다. 이동상영회는 서울에서만 진행되던 여성인권영화제를 지역으로 확대하여, 여성인권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지역에서도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여성인권영화제가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여성인권과 여성폭력에 대해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기관 및 모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장편 1편, 단편은 3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영화는 시대상에 따른 여성상의 변화가 드러난 영화, 가정폭력에 대한 통념을 짚는 영화, 여성의 나이 듦과 노동, 몸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 등 다양한 주제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접수는 여성인권영화제 홈페이지 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문의는 여성인권영화제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이동상영회 선정 대상은 7월 22일에 발표된다. 선정된 공동체는 오는 8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개 상영회를 진행하면 된다. 본 이동상영회는 한국여성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한편, 올해로 13회를 맞는 여성인권영화제(Film Festival for Women's rights)는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여성폭력의 현실과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자의 생존과 치유를 지지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여성의전화 주최로 2006년에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