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 지정생존자 반전 전개X지진희 열연 속 웰메이드 OST
60일, 지정생존자 반전 전개X지진희 열연 속 웰메이드 OST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8.06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인(디어클라우드), 위로의 목소리 담은 ‘60일, 지정생존자’ 새 OST ‘Faith’ 6일 발매
나인(디어클라우드), 위로의 목소리 담은 ‘60일, 지정생존자’ 새 OST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 기자 = 청와대 내 희로애락을 리얼하게 그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tvN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가 세번째 OST를 공개한다.

tvN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극본 김태희, 연출 유종선) 측은 6일 정오 드라마의 세번째 OST인 나인(디어클라우드)의 ‘Faith’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Faith’는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희망을 갈망하는 모습을 그려낸 곡이다. 대통령 권한대행 자리의 무게를 느끼는 박무진(지진희 분)의 심경을 잘 표현했다. 최근 방송된 8회 엔딩에 삽입돼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곡이기도 하다.

또한 ‘Faith’는 스윙 장르를 기반으로 해 빈티지 한 사운드와 화려한 편곡이 더해졌으며, 곡 전반적으로 흐르는 재지한 피아노와 기타의 앙상블, 무게감 있는 나인(디어클라우드)의 보이스가 매력적으로 담겨 중독성을 불러 일으킨다.

특히 위로와 치유의 음악을 선보이며 호평받고 있는 나인이 지난 2017년 이후 오랜만에 드라마 OST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감동 지수’를 더욱 높였다.

tvN ‘60일, 지정생존자’는 최근 현실감 넘치는 청와대 집무실의 모습을 보여주고,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박무진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들이 펼쳐지면서 극의 흥미를 더하고 있다. 시청자들을 웃고 울리는 충격 반전으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인 tvN ‘60일, 지정생존자’는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30분 방송된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OST Part 3 나인(디어클라우드) ‘Faith’는 6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