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오프라인 독서모임 ‘북클러버’ 2기 모집
예스24, 오프라인 독서모임 ‘북클러버’ 2기 모집
  • 이종찬 기자
  • 승인 2019.08.21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겨울, 정여울 작가와 함께 9월부터 3개월간 독서감상 공유
소규모 독서모임 지원하는 ‘독립 북클러버’ 상시 모집
오프라인 독서모임 ‘북클러버’ 2기 모집(사진=예스24)
오프라인 독서모임 ‘북클러버’ 2기 모집(사진=예스24)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오프라인 독서모임 ‘북클러버’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북클러버는 같은 책을 읽고 매달 진행되는 오프라인 정기모임에서 책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는 예스24의 독서모임 서비스다. 4월부터 6월까지 구독자 수 10만명에 달하는 인기 북튜버(Booktuber, 책과 유튜버의 합성어) ‘겨울서점’의 김겨울 작가와 함께한 1기 모임이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2기는 작가와 함께 책을 이야기하는 ‘작가의 북클러버’와 소규모 독서모임을 지원하는 ‘독립 북클러버’로 확대 개편해 운영된다.

‘작가의 북클러버’는 북클러버 1기를 함께했던 김겨울 작가와 <내성적인 여행자> <마흔에 관하여> 등 마음을 위로하는 글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정여울 작가가 함께한다.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매월 작가가 직접 선정한 추천도서를 한 권씩 읽고 모임 주제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이다. 김겨울 작가의 북클러버는 ‘다른 세계를 상상하기’라는 주제 아래, 정여울 작가의 북클러버는 ‘상처를 치유하는 인문학의 힘’을 주제로 모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예스24는 9월 2일까지 ‘작가의 북클러버’에 참여할 독자 40명을 모집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작가 북클러버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제출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참여자를 선정해 9월 4일 개별 공지한다. 김겨울 작가의 북클러버는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9월은 마지막 주 금요일), 정여울 작가의 북클러버는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약 2시간 동안 예스24 중고서점 홍대점에서 모임이 진행된다.

김정희 예스24 뉴미디어팀 팀장은 “북클러버 1기에 대한 큰 호응에 힘입어 지원 대상과 방법을 다양화해 북클러버 2기를 준비했다”며 “책을 중심으로 모인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책을 깊이 있게 향유하며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더욱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