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 영국의 핫 DJ 듀오 써드파티와 첫 콜라보 음원 발매
넬, 영국의 핫 DJ 듀오 써드파티와 첫 콜라보 음원 발매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9.0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던 라이츠(Northern Lights)', 지난 8월31일 공개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 기자 = 색깔 있는 보이스와 독특한 음악 세계로 주목 받는 국내 탑 모던 록밴드 넬(Nell, 스페이스보헤비안 소속)과 세계적으로 라이징하는 DJ 그룹으로 손꼽히는 영국의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DJ 듀오, 써드파티(Third party, 유씨 매니지먼트 소속)의 첫 콜라보레이션 트랙 ‘노던 라이츠(Northern Lights)’가 지난 토요일, 8월 31일 오후 6시 공개됐다.

이 화제의 트랙은 현재 멜론, 네이버 뮤직 서비스 바이브,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노던 라이츠(Northern Lights)’는 팝과 EDM의 크로스오버 곡으로, 써드파티가 올해 3월에 발매한 앨범 투게더(TOGETHER)의 수록곡인 노던 라이츠(Northern Lights)에 넬의 김종완이 작사, 보컬로 참여하여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과 위로의 메시지의 가사를 붙여 완성한 리메이크 곡이다.

넬의 김종완은 원곡의 희망적인 느낌에서 영감을 받아, 듣는 사람들을 위로해 줄 수 있는 가사를 만들었으며, 써드파티만의 긍정적, 희망적인 멜로디와 비트가 만나 새로운 트랙을 탄생시켰다.

써드파티만의 행복감 넘치는 감성과 넬 김종완의 섬세한 보이스는 여름의 끝자락과 어울리는 이 곡 특유의 청량하고 세련된 느낌을 담고 있다.

넬과 써드파티는 '노던 라이츠(Northern Lights)'란 알래스카의 끝없는 밤하늘을 감싸며 빛나는 북극광, 즉 '오로라(Aurora)'를 의미하며, 이 곡을 통해 “캄캄한 밤하늘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는 오로라처럼,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밝은 희망을 주고자 한다.” 고 전했다.

또한 써드파티는 이 곡에 최근 크고 작은 공연들을 통해 받은 아시아 팬들에 대한 감사와 보답의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이 특급 콜라보레이션은 신규 레이블 CO-NECTD(코넥티드)를 통해 이루어졌다. 레이블 CO-NECTD는 동서양을 연결하는 현대의 ‘실크로드’를 모티브로, DJ/프로듀서와 보컬리스트, 래퍼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지속적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은 넬은 다양한 공연과 페스티벌에서 한국 팬들을 만날 예정이며, 써드파티는 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지난 2월부터 시작한 ‘TOGETHER Worldwide’ 투어를 계속해서 진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