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틴즈뮤지컬in의정부', 중-고등부 청소년 참가자 모집
'경기틴즈뮤지컬in의정부', 중-고등부 청소년 참가자 모집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09.29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 개발과 예술적 재능 발견 및 진로탐색 계기마련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 기자 = (재)의정부예술의전당(대표이사 손경식)은 경기지역 대표 청소년 뮤지컬 교육 프로그램인 ‘경기틴즈뮤지컬인의정부’의 청소년 참가자(중2~고3)를 모집한다.

‘경기틴즈뮤지컬인의정부’는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의 2019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특화사업으로 국내외 화제의 유수한 음악극 작품을 선보이는 의정부음악극축제 및 뮤지컬분야 청소년 교육을 4년째 육성한 전문적인 노하우와 시스템을 보유한 경기북부지역의 대표적 공공예술기관인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사업운영의 주요 거점으로 하여 오는 10월6일 중·고등부 오디션을 시작으로 ‘경기틴즈뮤지컬인의정부’의 힘찬 첫 걸음을 내딛으려 한다.  

올해 ‘경기틴즈뮤지컬인의정부’ 청소년 오디션은 연출과 배우분야에 희망하는 청소년을 선발할 예정이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인원들은 약 4개월간 뮤지컬 교육과정을 거쳐 2020년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 및 의정부음악극축제 무대에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틴즈뮤지컬인의정부’ 뮤지컬 교육진으로는 경기북부 뮤지컬 교육의 중심인 경복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교수(학과장) 유원용 예술감독을 필두로 브로드웨이 42번가, 아가씨와 건달들, 그리스 등 현재 뮤지컬 및 영화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재만 연출과 유재하 경연대회 금상과  창작 팩토리 음악부분 1등의 수상경력을 지닌 김령희 음악감독이 주요 예술 강사로 참여하여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뮤지컬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경기북부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가 그룹이 교육운영진으로 협조하여 지역의 청소년 문화예술자원육성 및 네트워킹을 구축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구조의 교육 운영에 동력을 가할 예정이다.

뮤지컬 교육은 인문학, 음악, 미술, 무용, 연극 등 다장르가 결합된 뮤지컬 교육으로 청소년들의 소질 개발로 진로 탐색에 다양성의 사고를 열어주고 개인화·고립화·폐쇄화 되어가는 청소년에게는 공동체 협업을 통한 건강한 사회성 개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경기틴즈뮤지컬인의정부’ 청소년 참가 희망자는 10월4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들은 10월6일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