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버스터 리포트 ‘우먼 인 할리우드’ 10월 31일 개봉!
블록버스터 리포트 ‘우먼 인 할리우드’ 10월 31일 개봉!
  • 하명남 기자
  • 승인 2019.10.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버스터 리포트 ‘우먼 인 할리우드’ 10월 31일 개봉
블록버스터 리포트 ‘우먼 인 할리우드’ 10월 31일 개봉

[더프리뷰=서울] 하명남 기자= 2018년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을 받으며 최고의 화제를 몰고 온 <우먼 인 할리우드>가 10월 31일 국내 개봉을 확정하고,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감독: 톰 도나휴 | 출연: 지나 데이비스, 메릴 스트립, 나탈리 포트만, 케이트 블란쳇, 클로이 모레츠 | 수입/배급: ㈜마노엔터테인먼트]

188편의 블록버스터! 96명의 목소리! 할리우드 기회 불균등에 대한 말! 말! 말!

클로이 모레츠, 나탈리 포트만, 지나 데이비스, 메릴스트립, 케이트 블란쳇, 리즈 위더스푼, 샤론 스톤, 산드라 오, 제시카 차스테인, 마리사 토메이, 조 샐다나, 질리언 앤더슨, 라시다 존스, 티파니 해디쉬, 재키 크루즈, 수잔 베이엘렌 폼페오,마그 헬젠버거…

출연진들의 이름만으로도 화려함을 자랑하는 <우먼 인 할리우드>는 188편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을 등장시키며 할리우드 미디어 산업 안과 밖에 만연한 기회 불균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다큐멘터리이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300: 제국의 부활>,<베이비 드라이버>,<퍼스트맨>,<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부터 영화 <델마와 루이스><히든 피겨스><원더우먼>, 드라마<CSI><그레이 아나토미>, 넷플릭스 화제작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애니메이션 <메리다와 마법의 숲><겨울왕국><알라딘>,<니모를 찾아서> 등 역대 아카데미상 수상작을 포함한 188편의 영화와 96인의 인터뷰를 통해 모두가 알고 있었지만 사실은 몰랐던 부분들을 말하는 <우먼 인 할리우드>는 우리 안에 오랫동안 자리했던 당연한 상식에 그릇된 부분이 있음을 지적하고, 그것이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이야기한다.

영화에서 지나 데이비스는 “할리우드가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미디어의 80%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영화와 미디어는 하룻밤 사이에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라고 말해 우리가 쉽게 소비하고 있는 미디어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영화는 지나 데이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사람들과 수많은 자료들을 통해 할리우드 안에서 무의식적으로 다루어지고 있는 이미지와 언어들을 분석하고, 할리우드 산업의 안팎으로 만연한 기회의 불균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188편의 블록버스터, 할리우드와 관련한 96인의 인터뷰, 방대한 기록을 통해 기회 불균등과 성차별을 말하는 <우먼 인 할리우드>는 관객들의 생각을 전환시키고 시야를 넓히는 한편, 다음 세대를 위한 기록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불어 흥행의 바로미터인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면서 작품성까지 인정받아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모은다.

영화 <우먼 인 할리우드>는 오는 10월 31일 전국의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