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배우 최수영, 제20회 가치봄영화제 홍보대사 위촉
'소녀시대' 배우 최수영, 제20회 가치봄영화제 홍보대사 위촉
  • 하명남 기자
  • 승인 2019.10.11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녀시대' 배우 최수영, 제20회 가치봄영화제 홍보대사 위촉
'소녀시대' 배우 최수영, 제20회 가치봄영화제 홍보대사 위촉

[더프리뷰=서울] 하명남 기자 = 오는 11월 8일에서 11일까지 열리는 제20회 가치봄영화제 홍보대사로 배우 최수영이 위촉되었다.

최수영은 국내를 대표하는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로서 음악적 영향력을 인정받았고, 드라마 <38 사기동대>, <밥상 차리는 남자>, 영화 <걸캅스> 등을 통해 활발한 연기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드라마 <내 생애 봄날>로 2014년 MBC 연기대상 여자 우수연기상, 그리고 영화 <막다른 골목의 추억>으로 2019 짐프 어워즈 올해의 발견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최수영은 실명퇴치운동본부의 서포터를 하는 것은 물론, 장애 이해교육 드라마 ‘퍼펙트 센스’에 재능기부로 출연하기도 했다. 또한, 2017년에는 ‘범국민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최수영은 “뜻깊은 영화제에 홍보대사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며, 올해 20주년인 만큼 장애와 비장애를 뛰어넘은 소통을 지향하는 가치봄영화제 홍보대사로서 영화제를 널리 알리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가치봄영화제는 올해 20회를 맞이한 장애인영화제의 새로운 이름이다. 가치봄영화제(구 장애인영화제)는 전체상영작을 한글자막 화면해설 작품으로 상영하는 국내 최대의 장애인영화제이다.

‘가치봄’은 그간 배리어프리로 불렸던 한글자막 화면해설 상영을 브랜드화 한 새로운 명칭으로, 제20회 가치봄영화제는 ‘가치봄’브랜드를 알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영화 축제로의 재도약을 천명했다. 가치봄영화제는 국내외 다양한 영화들을 꾸준히 배리어프리 버전으로 선보여 왔으며, 그간 배우 이연희, 구혜선, 고경표, 라미란, 한지민, 진세연, 온주완, 천우희 등 수많은 스타들이 홍보대사로 활약하며 장애인의 문화향유권에 대한 인식 개선에 큰 역할을 했다.

배우 최수영이 함께하는 ‘제20회 가치봄영화제’는 영화진흥위원회, CJ CGV, CJ파워캐스트, 차홍아르더 등이 후원하며, CGV 피카디리1958점에서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