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악가 바리톤 정경, 국립괴산호국원 개원식 ‘영웅의 노래’ 선도
성악가 바리톤 정경, 국립괴산호국원 개원식 ‘영웅의 노래’ 선도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10.1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톤 '정 경' 국립괴산호국원 개원식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 기자 = 10월 11일 오전 11시, 국립괴산호국원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부 관계자와 각계대표, 보훈 단체장, 보훈 가족 등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괴산호국원 개원식이 거행됐다.

이 날, 성악가 바리톤 정 경은 제 60회 현충일 추념식을 맞아 창작한 ‘영웅의 노래(충혼가)’를 국악인 민은경, KBS청주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불러 화제가 되고 있다. 바리톤 정 경은 웅장하고 힘 있는 목소리로 개원식에 참석한 관중들과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고국 선열들을 위로했다.

바리톤 정 경 교수는 3·1절, 현충일, 8·15 광복절, 장진호 전투 추념식, 국가보훈처 나라사랑 음악회 등 국가 중요 행사와 방송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 애국가와 충혼가를 불렀다. 뉴욕 카네기홀과 메트로폴리탄, 텍사스 트레이드 어웨이홀, 런던 IHQ 등 한국과 아시아는 물론 미국, 유럽 등 여러 국가에서 2,000여회 공연에 초청 받았다.

국립괴산호국원은 영천, 임실, 이천, 산청호국원에 이은 다섯 번째 호국원으로, 참전용사 및 국가유공자의 고령화와 수도권 지역 국립묘지의 만장에 따라 국가보훈처가 약 630억 원을 투입해 2012년부터 추진하여 이번에 개원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