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셀렉션 쇼케이스 vol. 1' 개최
'댄스 셀렉션 쇼케이스 vol. 1' 개최
  • 이종찬 기자
  • 승인 2019.10.2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DA 페스티벌, PYDance 공동주최
한국-라오스 무용교류 플랫폼

"그들만이 내 세상"(c)(사진=NDA 국제무용페스티벌)
이단아, "그들만이 내 세상"(c)Dworczak(사진=NDA 국제무용페스티벌)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NDA 무용페스티벌과 PYDance 가 공동주최하고 아이러브발레가 주관하는 <댄스 셀렉션 쇼케이스 vol. 1> 오는 11월 2일(토)-3일(일) 오후 6시 대구 아이러브발레 스튜디오 블랙박스에서 열린다.

<댄스 셀렉션 쇼케이스 vol. 1>은 한국과 라오스간의 무용교류 플랫폼으로 한국의 NDA 국제무용페스티벌과 라오스 FMK 국제무용페스티벌(FMK International Dance Festival, FMK)간의 협력을 통해 양국 무용가들의 상호교류를 토대로 아시아 춤의 본질을 찾고 아시아만이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춤을 개발하기 위한 행사이다. 극장, 전시공간 등 기존의 공연장소들을 벗어나 실험적인 작업들을 모색한다.

이단아, 조선영, Project Cho, 이정인(모던테이블), 박소진(고블린 파티) 등 13개 단체/개인의 작품이 쇼케이스 형식으로 선 보이며, 이중 3편을 선정, 2020년 라오스 FMK 페스티벌의 ‘한국 안무가 플랫폼’에서 공연하게 된다.

NDA는 아시아 무용축제들과 많은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FMK와는 2018년부터 레지던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과 셀렉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