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뮤지컬 ‘싯다르타’ 부산 공연
창작뮤지컬 ‘싯다르타’ 부산 공연
  • 이종찬 기자
  • 승인 2019.11.07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싯다르타의 주요 생애 압축
JTBC 팬텀싱어 준우승자 곽동현, 뮤지컬 배우 이유, 최은미 출연
창작뮤지컬 "싯다르타" 포스터(사진=(주)엠에스엠시)
창작뮤지컬 "싯다르타" 포스터(사진=(주)엠에스엠시)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부처의 삶을 조명한 창작 뮤지컬 <싯다르타>가 서울 공연에 이어 부산 관객들과 만난다. 11월 21일(목)-24일(일) 부산 드림씨어터 대극장에서 총 6회 공연한다. 목요일 오후 8시, 금요일 오후 3시, 8시, 토요일 오후 2시, 6시, 일요일 오후 2시.

뮤지컬 <싯다르타>는 태자 싯다르타가 화려한 왕관을 버리고 출가, 6년의 고행 끝에 깨달음을 얻는 과정을 그린 창작 뮤지컬이다. 연대기가 아닌 ▲19세 신부를 맞이하던 날 ▲29세 출가를 결심하던 날 ▲35세 깨달음을 얻은 날, 총 세 번의 ‘그 날’로 그려내 싯다르타의 생애를 압축적으로 엿볼 수 있도록 했다.

<미스 피가로>, <홍길동>, <더블루블랙>, <스타라이트>, <서울이되다> 등을 연출한 김승원이 극본 및 연출을 맡았다. 여기에 작곡가 조범준의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음악이 더해져 깨달음을 위한 싯다르타의 여정을 담아낸다.

싯다르타 역은 2017년 JTBC 팬텀싱어 준우승자 곽동현, 뮤지컬 배우 이유가 맡았다. 싯다르타의 부인 야소다라 역은 최은미가 맡아 부산 무대에 오른다. 곽동현은 2005년 해변가요제 대상, 2010년 추풍령가요제 대상, 2017년 JTBC 팬텀싱어 준우승 등을 수상했으며, 최근 TV프로그램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등에서 활약한 바 있다. 이유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 <뿌리 깊은 나무>, <신과 함께>와 영화 <어게인 : 끝없는 도전>, 드라마 <눈이 부시게> 등에 출연했다. 최은미는 아이돌 걸그룹 투엑스의 ‘은’으로 활동했으며, 출연작은 영화 <보이언시>, <어댑테이션> 등이다.

"싯다르타" 공연모습(사진=(주)엠에스엠시)
"싯다르타" 공연모습(사진=(주)엠에스엠시)

기획을 맡은 뮤지컬 전문 제작사 (주)엠에스엠시의 김면수 대표 프로듀서는 “부처 이전의 ‘싯다르타’라는 한 사람이 어떠한 삶을 살았는지, ‘인물’에 초점을 맞춰 조명하고 싶었다”며 “계급적, 사회적 불평등을 해결할 수 있는 깨달음을 얻은 싯다르타를 통해 오늘날 우리가 ‘삶의 의미’를 직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싯다르타>는 이번 부산 공연을 시작으로 2020년 전국 투어와 중국, 대만 등 동아시아 공연도 추진 중이다.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뮤지컬 싯다르타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