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올해 놀라운 성장세 주목!
세븐틴, 올해 놀라운 성장세 주목!
  • 김영일 기자
  • 승인 2019.12.2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팝 레이더 ‘2019 세븐틴 연말결산’ 발표 “유튜브 구독자&초동 상승”
케이팝 레이더, 세븐틴 유튜브 구독자 수 성장 그래프 공개+초동 판매량 분석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 기자 = 케이팝 레이더 측 “세븐틴, 북미 콘서트 후 글로벌 스타로 재도약할 것으로 예상돼”그룹 세븐틴이 2019년 동안 보여준 놀라운 성장세를 케이팝 레이더가 자세히 분석했다.

최근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세계 최초 팬덤 연구소 블립은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브리프 섹션을 통해 올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세븐틴 관련 데이터를 총집합 한 ‘2019 세븐틴 연말결산’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블립은 세븐틴 유튜브 구독자 수 성장 그래프를 통해 세븐틴의 올 해 활동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해석했다.

우선 지난 8월 4일까지 세븐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3,987,770명이었지만, ‘HIT’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8월 5일부터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다가 9월 5일까지 4,147,446명으로 치솟았다. 약 한 달 동안 159,676명의 구독자가 증가한 것.

또 2019년 세븐틴의 초동 판매량은 지난 1월 ‘YOU MADE MY DAWN’가 기록한 약 33만 8천장에서, 이번 정규 3집 ‘An Ode’는 약 70만 장으로 크게 뛰어 올랐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미니와 정규 앨범의 판매량 차이를 감안하더라도 큰 폭의 상승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븐틴은 지난 4월 후쿠오카, 시즈오카, 사이타마, 치바, 오사카까지 총 5개 도시에 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일본 투어를 마친 바 있다. 이 가운데 5월 일본에서 발매한 첫번째 싱글인 ‘Happy Ending’은 오리콘 차트 1위를 달성하는 등 탄탄한 일본 팬덤을 확보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이와 같은 일본 팬덤 성장은 ‘An Ode’ 앨범 판매량 증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