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돌’ 사이로, 데뷔 1년만에 첫 미니앨범 ‘그림’ 발매!
‘인디돌’ 사이로, 데뷔 1년만에 첫 미니앨범 ‘그림’ 발매!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02.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절한 감성X유니크한 음색 승부수
독보적 비주얼+탄탄한 팬덤 갖춘 ‘인디계 아이돌’ 탄생
청하 등 톱아이돌이 Pick한 그룹!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 기자 = ‘인디계 아이돌’ 사이로(415)가 컴백한다.

하이업 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사이로는 오는 13일 오후 6시 첫번째 미니앨범 ‘그림’을 발매한다.

그간 사이로는 ‘훈남 듀오’, ‘운명의 쌍둥이’ 등의 수식어를 얻으며 인디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탄탄한 팬덤을 형성해왔다. 팬들과 대중의 응원 속에 천천히 성장해온 사이로는 이번에 약 1년만에 첫 미니앨범을 선보이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하고 그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이로의 첫 미니앨범 ‘그림’에는 총 5곡이 수록돼 있으며, 동명의 타이틀곡 ‘그림’은 헤어짐을 맞이하는 한 연인이 아름다웠던 지난 날들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그린 곡이다. 사이로의 두 멤버 장인태, 조현승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사이로만의 애절한 감성과 유니크한 음색이 잘 돋보이는 작품으로 완성됐다.

사이로는 ‘인디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두 멤버 모두 독보적 비주얼을 자랑한다는 점에서 ‘인디계 아이돌’이라 불리고 있다. 또한 과거 청하 등 유명 아이돌들의 ‘적극 추천’을 받는 등 실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사이로는 신곡 발매 전부터 많은 네티즌들의 ‘폭풍 관심’을 받고 있어 ‘대박’을 예감케 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는 ‘젝스키스 데뷔한 날에 태어난 그룹’이라는 주제의 게시물에서 사이로가 언급돼 주목받기도 했다. 실제로 사이로 두 멤버 모두 젝스키스 데뷔일인 1997년 4월15일에 태어나 팬들사이 ‘운명의 쌍둥이’라 불리고 있다.

이처럼 사이로는 많은 이들의 ‘폭풍 관심’ 속에 첫 미니앨범 발매를 준비 중이다. 사이로의 첫 미니앨범 ‘그림’은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사이로는 같은 해 같은 날에 태어난 조현승, 장인태로 구성된 동갑내기 듀오다. 1997년 4월 15일생 두 멤버가 운명적으로 만나 ‘사이로’가 되었으며, 만남 사이로 오가는 감정과 생각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뮤지션 팀이다.

두 멤버 모두 보컬과 작곡 실력을 겸비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그룹인 사이로는 데뷔 싱글 ‘그때, 우리 사랑했을 때’로 가요계에 등장했으며 ‘Take Me There’, ‘야광별’, ‘우리 둘 사이로’ 등의 곡을 발표하며 꾸준히 활동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