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 단독 온라인 콘서트
조성진, 단독 온라인 콘서트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04.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밤 11시 유튜브로 생중계
'조성진'. (사진 = Christoph Köstlin, DG 제공)
피아니스트 조성진(사진 = Christoph Köstlin, DG 제공)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 기자 = 피아니스트 조성진(26)이 오는 26일(일) 밤 11시(한국시간) 단독 온라인 콘서트를 선보인다. 도이치 그라모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획한 무관중 온라인 공연 '모멘트 뮤지컬’(Moment Musical)'중 한 무대이다.

24일(금) 유니버설뮤직그룹 산하 레이블 도이치 그라모폰(DG)에 따르면 조성진은 베를린 마이스터홀에서 열리는 이번 온라인 콘서트에서 내달 8일 발매되는 새 앨범 <방랑자>의 수록곡과 그간 공연에서 자주 선보였던 작품들을 연주한다.

조성진이 코로나19를 맞아 단독으로 온라인 공연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달 28일에는 베를린 텔덱스 스튜디오에서 바리톤 마티아스 괴르네와 온라인으로 공연했으며 같은 날 도이치 그라모폰이 마련한 ‘스테이앳홈’ 온라인 연주회에서는 여러 피아니스트과 함께 공연하기도 했다.

최근 조성진은 한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레스토랑에 가서 평범하게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많이 느꼈어요.” 라며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우리는 곧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