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 항공권 따로 구매로 편도와 편도를 더해 항공 여정 선택폭을 넓히다
편도 항공권 따로 구매로 편도와 편도를 더해 항공 여정 선택폭을 넓히다
  • 이성범 기자
  • 승인 2019.01.2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립닷컴, 최다 항공사와 제휴해 가장 많은 운항 스케줄 보유

[더프리뷰=서울] 이성범 기자 = 환상의 콤비, 서로 다른 두 개가 만나 시너지를 낼 때를 일컫는다. 환상의 콤비는 여행일정에도 적용된다. 바로 여행자들이 비행 출발·도착을 원하는 시간대로 조합해 환상의 여행스케줄을 만드는 일명 ‘콤비티켓’이다.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최상의 항공편 여정을 세울 수 있는 ‘콤비티켓 신공’을 소개했다. 콤비티켓은 한 항공사가 정한 비행기 출발·도착 시각으로 짠 왕복 스케줄이 아닌, 여러 항공사와 여행사가 제공하는 출발·도착 편도행 스케줄을 조합한 항공권을 의미한다. 즉 출국 시 ‘A 항공사’를 이용하더라도 귀국 시엔 A 항공사가 아닌 다른 항공사의 스케줄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콤비티켓결제과정(사진제공=트립닷컴)
콤비티켓결제과정(사진제공=트립닷컴)

콤비티켓은 여행객의 항공 스케줄 선택 폭은 넓히고 결제과정은 기존과 동일해 더욱 편리하다. 일반적으로 항공권 구매 시, 한 항공사의 왕복 운행 스케줄을 선택한다. 하지만 트립닷컴의 콤비티켓을 이용하면 여행자가 원하는 항공사와 일정에 맞게 항공편을 구매할 수 있다. 이는 트립닷컴이 온라인 여행사(OTA: Online Travel Agency)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트립닷컴은 제휴 맺은 항공사 및 온라인 여행사가 판매하는 약 2백만 개 이상의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여행자가 선택한 출,도착 도시에 맞춘 항공편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 때문에 여행자는 오직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여정 선택이 가능해 보다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다.

트립닷컴에서 항공권 구매 시 별도의 설정 없이도 자동으로 콤비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현돼 있다. 여행자가 선택한 출발·도착 도시의 모든 항공노선을 최저가 순으로 나열, 여행자는 본인이 원하는 여정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결제 전, 총 요금과 더불어 수화물과 항공권 상세규정까지 파악 가능하며 결제까지 한 번에 이루어져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트립닷컴이 최근 6개월간(2018년 7월 1일~12월 31일) 데이터 분석 결과 콤비티켓 이용구간이 가장 많은 구간은 ▲부산~상하이~부산이다. 그다음으로는 ▲서울~상하이~서울 ▲서울~오키나와~서울, ▲서울~세부~서울, ▲서울~칼리보~서울, ▲서울~타이페이~서울, ▲서울~오사카~서울, ▲서울~홍콩~서울, ▲부산~오사카~부산 순으로 나타났다. 콤비티켓 구간이 아시아 도시에 집중적으로 나타난 데는 트립닷컴이 아시아 최대 온라인 대행사인 만큼 아시아 국가 기반의 LCC 및 여행사 제휴가 많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자유여행객이 늘면서 한 항공사의 정해진 스케줄에 여행객이 맞추는 것이 아닌 내 일정에 여러 항공사 스케줄을 맞추는 유연한 여행 노하우가 점점 확산되고 있다”며 “트립닷컴은 여행객이 여행의 선택권을 넓히면서 그 과정이 간편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