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아카데미, 광주 웹소설 아카데미 모집
문피아 아카데미, 광주 웹소설 아카데미 모집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0.05.25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스타 작가 강의, 수강료 무료 혜택
문피아 아카데미 광주 아카데미 1기 수강생 모집(사진=문피아)
문피아 아카데미 광주 아카데미 1기 수강생 모집(사진=문피아)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가 웹소설 작가 지망생들을 위해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문피아 광주 아카데미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피아 광주 아카데미는 서울, 부산에 이어 광주에서 열리는 클래스로, 그동안 거리상의 이유로 수강하지 못했던 전라 지역의 예비 작가, 신인 작가들을 위한 것이다.

수강신청 방법은 아카데미 수강신청 양식 및 본인이 창작한 웹소설(2만자 이상)과 그 이후의 줄거리(1,000자 이내)를 첨부하면 된다. 내부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수강생을 발표하며 개강 일자는 6월 27일이다.

이번 광주 아카데미 1기는 전업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용 판타지 클래스다. 웹소설 구성법부터 플롯, 캐릭터, 작법, 연출, 연재 노하우 등 프로 작가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주목할 점은 다른 클래스와 달리 새로워진 콘셉트의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이다. 토, 일요일 주말 강의와 5주 완성 커리큘럼으로 강의 기간을 단축하고 집필 기간을 더 길게 한 것. 여기에 문피아 아카데미만의 강점인 현직 스타 작가의 실전 강의와 전문 PD의 1:1 작품 피드백, 프로 작가 데뷔 시스템이 더해져 프로 작가가 되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금강, 디다트, 브라키오, 한유림 등 웹소설계의 대표 작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아카데미측은 현직 작가들이 전하는 집필 노하우뿐만 아니라 웹소설에 대한 질문을 직접 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더욱 심도 있는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웹소설 전문 PD의 1:1 작품 피드백 시스템과 문피아의 홍보 마케팅 지원, 아카데미 운영진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등을 통해 혼자 글 쓰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예비 작가들의 데뷔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