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아빠’ 육아사진전 공모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사진전 공모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0.05.25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주한스웨덴대사관, 자녀 돌보는 일상 속 아빠 모습
최우수상 2인 왕복항공권 수여
2002-3년 육아휴직 중인 야콥 할그렌 주한스웨덴대사와 첫째 딸(사진=주한스웨덴대사관)
2002-3년 육아휴직 중인 야콥 할그렌 주한스웨덴대사와 첫째 딸(사진=주한스웨덴대사관)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와 주한 스웨덴대사관(대사 야콥 할그렌)이 아빠의 육아 참여를 증진하기 위한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생활 사진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가족과 자녀의 삶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한국의 아빠를 묘사하는 사진과 스토리를 함께 나눈다는 취지다. 한국 사회에서 아빠들이 보여주는 긍정적인 역할을 강조하고 그 모습을 공유하자는 것.

육아기 자녀를 둔 아빠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자녀를 돌보는 일상생활 속 아빠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사진을 설명하는 이야기, 육아가 가져온 생활과 삶의 변화 등을 덧붙여 5월 26일부터 7월 10일까지 이메일(daddy_contest@naver.com)로 응모하면 된다.

최우수상인 으뜸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스웨덴 2인 왕복 항공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응모자들은 7월 말까지 진행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대한민국의아빠)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양국의 전문가들이 맡는다.

여성가족부와 주한 스웨덴대사관은 올해 10월 안에 공동사진전 <스웨덴의 아빠>도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아빠 공모전 수상작과 함께 전시되는 <스웨덴의 아빠> 사진전은 6개월 이상 육아휴직을 하며 자녀를 돌본 스웨덴 아빠들의 육아 일상을 소개한다. 사진전을 통해 부모의 동등한 육아 참여가 개인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공유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