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문화재단, 튠업 21기 선정 기념 콘서트 개최
CJ문화재단, 튠업 21기 선정 기념 콘서트 개최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06.1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튠업 21기로 최종 선정된 6팀, 19일부터 매주 두 팀씩 릴레이 공연 진행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다양한 매력의 실력파 인디 뮤지션 여섯 팀을 연달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찾아온다.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오는 6월 19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마다 서울 마포구 소재 CJ아지트 광흥창에서 튠업 스테이지 ‘튠업 21기 선정 기념 공연’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무대의 주인공은 ‘기프트(Gift)’, ‘램씨(LambC)’, ‘설(SURL’), ‘웨이브 투 어스(wave to earth)’, ‘유라(youra)’, ‘제이클레프(JClef)’. 이들은 약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지난 5월 튠업 21기 뮤지션으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스탠딩 200석 규모 공연장을 가득 메워 진행했던 기존 기수들의 공연과 달리, 올해는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40인 좌석만 운영키로 했다.

​대신 재단에서 운영 중인 유튜브 ‘아지트 라이브’ 채널을 통해 동시 생중계함으로써 팬과의 접점을 넓히기로 했다.

이번 공연의 관전 포인트는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팬 층을 쌓아가고 있는 여섯 팀이 ‘튠업’의 플랫폼에는 얼마나 잘 녹아 들어 자신들의 잠재력을 발산하는가, 이른바 튠업과 얼마나 높은 ‘케미(Chemistry의 줄임 말)’를 보여주는가 확인해 보는 것이다.

6월 19일 첫 공연은 자신들이 겪었던 일을 바탕으로 누구나 공감할 만한 스토리의 음악을 들려주는 4인조 밴드 ‘설(SURL)’과 달달한 음악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1인 싱어송라이터이자 올라운드 플레이어 ‘램씨(LambC)’의 무대로 이루어진다.

6월 26일 두 번째 공연은 유니크한 보이스와 분위기로 자신의 음반 외에도 많은 가수들의 피쳐링에 참여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인 ‘유라(youra)’와 힙합 래퍼이면서 동시에 알앤비 보컬리스트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제이클레프(JClef)’가 센 언니들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고자 준비 중이다.

마지막 7월 3일 공연을 통해 재즈 드럼을 기반으로 인디 팝과 로파이 사운드로 씬에 새로운 흐름을 몰고 있는 3인조 록밴드 ‘웨이브 투 어스(wave to earth)’, 그리고 독특한 음색의 보컬과 안정적인 연주로 JTBC 슈퍼밴드 출연 시에도 큰 사랑을 받았던 밴드 ‘기프트(gift)’까지 튠업 스타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세 번의 공연은 각각 100분씩, 팀 별 50분 동안 진행되며 멜론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CJ문화재단 담당자는 “이번 공연이 여섯 팀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이 되길 바라고 아울러 뮤지션들에게도 다양한 음악을 사랑하는 아지트 라이브 10.3만명의 구독자들과 새롭게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여전히 코로나 19로 인디 뮤지션들의 활동은 위축된 상태이지만 함께 고민하고 방안을 강구하면서 음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그룹은 문화보국 철학을 바탕으로 2006년 CJ문화재단을 설립한 이래 음악∙공연∙영화 등 대중문화 분야 젊은 창작자들의 작품 개발과 시장 진출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그 외에도 CJ나눔재단이 주요 계열사 인프라 및 CSR활동과 연계해 아동∙청소년에게 문화 체험∙창작교육을 제공하는 등 그룹 차원에서 아동부터 청년까지 누구나 문화로 성장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문화꿈지기’ 역할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