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극장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무관중 생중계
정동극장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무관중 생중계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06.1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4일, 두 번째 데이트 “오페라 속 사랑 이야기”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정동극장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재)정동극장(대표이사 김희철)은 오는 6월 24일 오전 11시 공연 예정된 2020 정동극장 브런치 콘서트, 뮤지컬 배우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를 네이버TV 정동극장 공식 채널을 통해 무관중 생중계로 진행한다.

지난 12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의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 중단 무기한 연장 결정에 따라 산하 국립문화예술기관의 휴관 상태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정동극장은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공연의 네이버TV 무관중 생중계를 결정했다.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는 2020 정동극장이 처음 선보이는 오전 11시 브런치 콘서트로 뮤지컬 배우 양준모가 사회를 맡아 매 회 새로운 게스트와 함께 각기 다른 주제로 대화와 연주를 나누는 형태로 올해 4회차를 예정했다.

​지난 5월 1일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첫 공연 당시, ‘한칸 띄어앉기 좌석 운영제’를 시행, 전석 매진되었으나 코로나19 확산 관련 국립문화시설 폐쇄조치로 전석 환불 조치 후,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공연을 대체한 바 있다.

​오는 6월 24일 '오페라 데이트' 두 번째 공연도 티켓 오픈 후 10분 만에 전석 매진되었으나, 전석 취소와 함께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오페라 속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JTBC '팬텀싱어'(2016-2017)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 의 멤버 테너 김현수와 피아니스트 오은철이 초대 손님으로 함께 한다.

​모차르트 오페라 '코지 판 투테/Cosi fan Tutte/여자는 다 그래' 중 “Un'aura amorosa” (사랑스러운 숨결), 도니체티 오페라 '사랑의 묘약/L'elisir d'amore' 중 “Una furtiva lagrima” (남몰래 흐르는 눈물), 헨델 오페라 '리날도/Rinaldo' 중 “Lascia ch'io pianga” (울게하소서)를 테너 김현수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테너 김현수는 '팬텀싱어' 출연 비하인드 스토리와 대학시절부터 스타 성악가로 활동하고 있는 현재까지 성악 전공자로서의 삶과 고민 등 개인적이고, 솔직한 이야기도 이번 공연을 통해 전할 예정이다.

사회자인 뮤지컬 배우 양준모와 초대 손님이 선보이는 듀엣 무대는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이다. 뮤지컬 배우이자 테너 양준모는 이번 무대에서 테너 김현수와 함께 현제명 오페라 '춘향전'중 “사랑가”를 노래한다.

​또한, MC 양준모와 테너 김현수는 베르디 '리골레토', 모차르트 '마술피리', 푸치니 '토스카'등 장대한 오페라 작품을 초 간단 해설로 소개하는 “오페라 1분 리뷰”를 선보여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만의 색다른 오페라 접근 방식으로 재미를 더한다.

김희철 정동극장 대표이사는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는 대중에겐 다소 낯선 장르인 오페라에 대한 벽을 낮추기 위한 취지로 기획된 공연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TV 무관중 생중계를 결정했다.

​첫 공연에 이어 두 번째 무대도 무관중 생중계로 진행하게 되어 아쉬움이 크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편하고 재밌는 오페라’를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번에도 공연 생중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는 6월 24일 수요일 오전 11시 네이버TV 정동극장 공식 채널을 통해 무관중 생중계를 진행하며, 정동극장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7일 토요일 오전 10시까지 제한적으로 공연 녹화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