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케이팝 레이더 사상 최초 ‘5주 연속 1위’ 차지!
블랙핑크, 케이팝 레이더 사상 최초 ‘5주 연속 1위’ 차지!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07.2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w You Like That’ 뮤비 최단 기간 4억뷰 돌파 가능”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급상승 “케이팝 보이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
블랙핑크,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발표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K팝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가 케이팝 레이더 차트에서도 왕좌를 지키고 있다.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30주 차 집계 기간(7월 19일~7월 25일) 동안 3,388만 뷰를 기록하며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케이팝 레이더 사상 최초 ‘5주 연속 1위’라는 타이틀의 주인공이 됐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최신 발매 뮤직비디오가 유리한 주간 차트에서 한 달이 넘은 시점에도 1위를 지켜내고 있는 것은 기념적인 일”이라며 “지난 한 달간 대형 아티스트들의 컴백이 이어졌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의 추이라면 열흘 뒤 4억 뷰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기존 블랙핑크가 가지고 있던 최단 4억 뷰의 기록 역시 경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기존 케이팝 그룹 최단 4억 뷰 타이틀은 발매 64일 만에 4억 뷰를 돌파한 블랙핑크의 전작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가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쏠린다.

블랙핑크가 오는 8월 새로운 컴백을 예고한 가운데 케이팝 레이더에서 또 어떤 신기록을 세울지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이번 30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는 엑스원의 <플래쉬(FLASH)>가 18계단 급상승해 7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케이팝 레이더 내 <플래쉬> 90일간 조회수 그래프를 보면, 일평균 10만 뷰를 기록하던 조회수는 6월 중순을 기점으로 우상향하는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오는 8월 27일 데뷔 1주년을 앞두고 국내외 팬들이 힘을 모아 뮤직비디오 1억 뷰 달성에 성공했다”며 “이는 발매 334일 만의 기록으로, 케이팝 보이그룹 데뷔곡 중 최단 기록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이어 전소미의 <왓 유 웨이팅 포(What You Waiting For)>는 1,122만 뷰를 기록해 3위로 진입했으며, 티오오(TOO)의 <하나 둘 세고(Count 1, 2)>도 584만 뷰를 기록하며 2계단 상승해 10위로 새롭게 TOP10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도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1,163만 뷰)를 비롯해 싸이의 <강남스타일>(1,095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984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859만 뷰), 블랙핑크의 <붐바야(BOOMBAYAH)>(693만 뷰), 트와이스의 <모어 앤 모어(MORE & MORE)>(594만 뷰) 등이 주간 케이팝 레이더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도 확인 가능하다. 최근에는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했으며 공개와 동시에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