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익 감독전 개최! 대한극장
이준익 감독전 개최! 대한극장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08.1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21일부터~ 9월1일까지 진행...무대인사 확정!
이준익 감독전. 8월21일부터~ 9월1일까지 대한극장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지난 6월과 7월, 각각 ‘장예모 감독전’, ‘이창동 감독전’을 성황리에 마친 대한극장이 오는 8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약 2주간 ‘이준익 감독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이준익 감독전은 <왕의 남자> 개봉 15주년 기념으로 기획되어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우리의 정서를 조명하고, 재미와 감동을 이끌어내는 한국 영화계에 독보적인 이야기꾼 이준익 감독의 명작을 모아 상영할 예정이다. 

상영작 라인업은 총 다섯 작품으로, 조선 최초의 궁중 광대로 살았던 ‘장생’과 ‘공길’의 파란만장 한 삶을 다룬 <왕의 남자>, 왕이 되고 싶었던 영조, 아들이 되고 싶었던 사도세자의 역사상 가장 비극적 결말을 다룬 <사도>, 가장 아픈 곳에서 피어난 가장 따뜻한 이야기 <소원>, 모든 것이 허락되지 않았던 일제강점기, 두 청춘의 찬란했던 삶을 흑백으로 담아낸 <동주>, 1923년 관동대지진 이후 괴소문으로 무참히 학살된 조선인들의 한을 풀기 위해 사형까지 무릅쓴, 가장 말 안 듣는 조선인의 이야기를 다룬 <박열>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는 이준익 감독의 신작인 <자산어보>를 만나기 전 그의 전작들을 복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자산어보>를 기다리는 많은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왕의 남자>는 필름 상영도 예정되어 있어 필름 세대에게는 추억을, 디지털 세대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이준익 감독과 정진영 배우의 무대인사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A3 포스터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어 이번 기획전을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대한극장에서 진행되는 이준익 감독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극장 홈페이지 및 모바일웹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