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스테이지'(The STAGE) : K-POP 아이돌 도전기.. 8월 25일 개막!
'더 스테이지'(The STAGE) : K-POP 아이돌 도전기.. 8월 25일 개막!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08.10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과 Musical을 접목시킨 새로운 장르의 K-POPSICAL 무대
The STAGE(더 스테이지) : K-POP 아이돌 도전기 2020년 8월 25일-11월 8일, SH 아트홀

[더프리뷰 =서울] 김영일기자 = 한류의 중심인 K-POP과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뮤지컬을 접목시킨 한번도 시도되지않은 새로운 무대인 뮤지컬'The STAGE(더 스테이지) : K_POP 아이돌 도전기'가 8월 25일 개막을 앞두고 8월5일 인터파크에서 티켓을 오픈했다.

K-POP의 노래와 안무를 뮤지컬 형태의 공연으로 접목시킨 새로운 장르의 작품으로 우리는 이를 K-POPSICAL이라 명명하였고 미국에서 만들어져서 성장한 일반 뮤지컬의 공연보다 좀 더 우리에게 친숙한 노래와 춤을 보여주는 우리 정서에 맞는 뮤지컬 공연이 될 거라 기대한다.

그렇지만 기존의 K-POP 노래와 안무를 따라하는 것이 아닌 모든 노래와 안무가 자체적으로 제작했을 만큼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드려 정성스럽게 만든 공연이며, 모든 곡들이 K-POP 형태의 곡들이지만 공연의 내용과도 맞춰서 제작되었기 때문에 감동을 배가시켰다.

대다수의 배우들은 아이돌 출신들이거나 현재 가수생활을 하는 배우들로 구성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K-POP 노래와 군무를 선보일 것이고 자신들의 어린 시절을 얘기하는 듯한 연기도 돋보인다.

실제 아이돌 출신들의 배우진.. 화려한 K-POP 무대 속에 웃음과 감동이 있는 무대!!!

남성 출연진으로는 아이돌 그룹 ‘C-Crown’의 ‘시우’로 활동한 서우연을 비롯하여 ‘매드타운’의 ‘호’ 송재호, ‘VS’의 ‘시윤’ 김동준, ‘바시티’의 ‘다원’ 조다원, 현재 가수로 활동 중인 지석진, ‘보이스 코리아’ 출신인 김예준과 다수 뮤지컬에 출연한 최창욱이 있고, 여성 출연진으로는 ‘미스 트롯’ Top 7의 두리, 오랫동안 아이돌 회사에서 전속 댄스 트레이너와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에 출연한 유주원과 다수의 뮤지컬을 출연한 김유현이 있다.

​그리고 약방의 감초역할을 맡은 멀티맨은 오랫동안 공연생활로 능숙한 연기를 보이는 신준철과 권세봉이 무대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K-POP 아이돌을 꿈꾸는 연습생들이 데뷔하기까지의 과정의 좌충우돌 도전을 담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남성 아이돌 그룹 ‘아우라’의 팀원인 지오, 찬, 제이, 진은 여러 번 데뷔의 기회를 놓치고 마지막으로 투자자 앞에서 시험무대를 펼치기 위해 연습을 거듭하고 있다.

​하지만 시험무대는 실패로 돌아가고, 투자자는 아우라 팀의 대표인 윤세희에게 멤버들의 군무가 빈약하다는 것과 메인 보컬의 부재를 말하며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을 시에는 투자를 철회하겠다고 경고한다.

고심 끝에 윤세희는 한 때 메인 보컬이며 다른 멤버들과 함께 데뷔를 준비했으나 팀을 이탈해 편의점에서 일하고 있는 훈을 찾아간다. 자신의 꿈을 포기한 좌절감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훈은 처음에는 제안을 거절하지만 결국 아이돌의 세계로 돌아간다.

​찬과 제이, 진은 돌아온 훈을 반가워하면서도 껄끄러워하고, 자신들이 이제까지 데뷔하지 못한 게 리더였던 훈의 잘못이라고 생각하는 지오는 노골적으로 적개심을 표한다. 훈은 지난 시간 속의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노력한 결과 다른 맴버들의 마음을 얻지만, 지오와의 관계는 계속 원만하게 만들지 못한다.

그 사이에 지오는 다른 엔터테인먼트사의 스카웃 제안을 받게 되고..진의 천재적인 재능으로 인해 멤버들의 데뷔곡이 될 노래가 탄생하지만 윤세희가 진행하던 투자가 실패로 돌아간다. 지오는 자신의 기다림이 이런 식으로 배신당함에 망연자실하며 팀을 이탈하게 된다.

다른 멤버들은 잠시 동안의 실망을 거두고 훈을 리더로 해서 다시 힘을 합치자고 다짐한다. 멤버들의 연습 과정을 유튜브에 몰래 올려오면서 나름의 인기를 끌어온 진의 활동이 밝혀지면서 길거리 버스킹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데뷔 무대를 가질 것을 진행시키게 된다.

​홀로 다른 엔터테인먼트사의 데뷔조에서 연습을 하던 지오도 아우라 멤버들의 눈물겨운 노력에 감동해 다시 팀으로 돌아오게 된다. 마침내 길거리 버스킹의 무대에서 데뷔의 순간을 맞이하는 멤버들. 그 순간 굵은 빗줄기가 쏟아진다. 멤버들의 열정은 그 무엇도 막지 못할 만큼 뜨겁기만 하다.  

'더 스테이지'는 새로운 K-POP의 노래와 춤으로만 진행되는 공연이 아니라 남성 아이돌 그룹을 꿈꾸는 연습생들이 데뷔하기까지의 과정의 좌충우돌 도전을 탄탄한 스토리로 담았기에 많은 웃음과 진한 감동을 관객들에 줄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세계 무대에서 만나는 공연이 될 것이라 믿는다.

 ‘더 스테이지’는 아이돌 보이그룹을 꿈꾸는 연습생들이 데뷔하기까지의 과정의 좌충우돌 도전을 담는다. K-POP 노래, 군무 그리고 뮤지컬이 어우러진 이 공연은 화려한 무대와 많은 볼거리를 드릴 것 입니다.

뮤지컬 'The STAGE : K-POP 아이돌 도전기'는 8월 25일부터 11월 8일까지 대학로 ‘SH아트홀’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