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뮤지컬 '이팝나무 아래에서' 제작을 맡은 (주)주다컬쳐
창작뮤지컬 '이팝나무 아래에서' 제작을 맡은 (주)주다컬쳐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08.12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주다컬쳐와 (재)밀양문화재단, ‘밀양글로벌브랜드 사업’ 통해 해방 전후 민족의 ‘魂’ 담은 창작뮤지컬 만든다!
창작뮤지컬 '이팝나무 아래에서' (제작: (주)주다컬쳐)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제작사 ㈜주다컬쳐는 (재)밀양문화재단과 함께 ‘밀양아리랑’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 <이팝나무 아래에서>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본 공연은 ‘밀양글로벌브랜드 사업’을 통해 추진된다.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NEW 달을 품은 슈퍼맨>, <한번 더 해요> 등 뮤지컬‧연극을 오가며 제작 역량을 검증한 ㈜주다컬쳐와 밀양의 고유정서가 담긴 ‘밀양 글로벌 브랜드화 사업’을 위해 고심하던 (재)밀양문화재단이 만나 ‘밀양아리랑’과 ‘이팝나무’를 소재로 밀도있는 창작뮤지컬을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본 공연은 오는 9월 11일(금)~12일(토)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

 

캐스팅도 공개…류수화‧최수형‧임강성 등 출연

창작뮤지컬 <이팝나무 아래에서> 전체 캐스팅을 공개했다

이어 제작사는 창작뮤지컬 <이팝나무 아래에서> 전체 캐스팅을 공개했다. 어머니 역에는 서울예술단으로 데뷔, <레베카>,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 <펀홈> 등 대극장과 소극장을 종횡무진하며 오랜 시간 실력을 인정받아온 배우 류수화가 캐스팅되었다. 

​피를 나눈 형제임에도 다른 이념으로 괴로워하는 시대의 비극을 표현하는 큰아들 박우상역에는 <노트르담드 파리>, <안나카레니나>, <위윌락유> 등에서 파워 보컬을 선보인 최수형 배우가,작은아들 박우진 역에는 <빨래>, <빈센트 반 고흐>, <록키호러쇼>, <블루레인> 등 감미롭고 다양한 모습을 선보여온 임강성 배우가 낙점되었다.

이어 최경배 역에 <고래고래>, <은밀하게 위대하게>, <줄리앤폴>을 통해 극중 활력을 불어넣어 온 박준후 배우와 윤영애 역 김하진, 성은희 역에는 이상아 배우가 참여해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예정이다. 앙상블로는 백민호, 김수정, 이진우, 이마리, 이호섭, 장나겸, 유재민, 조해인이 참여한다.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대통령상 연출상 이삼우 연출과 2019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수상 허수현 작곡의 만남!

창작뮤지컬<이팝나무 아래에서>는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대상을 수상한 이삼우 연출과 2019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작곡상 수상의 허수현 작곡가, 국립극단 신작희곡페스티벌 당선부터 서울 연극제 희곡상, 전국 연극제 작품상 등 작품 활동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아온 백하룡 작가 등 국내 연극‧뮤지컬계 실력파 창작진들이 모였다. 

​독립운동의 성지였던 밀양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밀양아랑’의 ‘한’ 정서를 녹인 창작뮤지컬<이팝나무 아래에서>를 이 창작진들이 어떻게 풀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해방 전후를 다뤄내며 깊은 감동과 여운을 선사할 창작뮤지컬 <이팝나무 아래에서>는 2020년 9월 11일(금)‧9월 12일(토) 밀양아리랑 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초연된다. 

티켓오픈은 (재)밀양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8일 재단 유료회원‧19일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