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제화랑아트페어, '최지인' 작가 거울그림 인기 예고
부산 국제화랑아트페어, '최지인' 작가 거울그림 인기 예고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08.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총 아트샵에서 온라인 전시 기념 최지인작가 한정판 판화 선보여
조형아트서울에서 인기를 끌었던 화조화 '거울셀카'는 '이렇게 찍으세요’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바마)가 14일부터 16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다. 행복을 주는 그림_화조화로 인기를 끌고 있는 최지인작가는 거울에 19세기 조선의 민화를 재해석한 그림으로 바마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최지인 작가는 19세기 조선의 화조화를 현재를 살고 있는 작가의 재해석으로 거울에 그려 현장에서는 거울셀카를 찍는 관람객들의 모습을 담으면서 관람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그림으로, 최 작가는 자신의 그림 앞에선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으며 잠시라도 웃는 시간을 갖는 것이 기쁘다고 밝힌 바 있다.

최지인 작가의 '거울그림'

거울그림은 거울 속에 비친 ‘당신도 꽃이다’ 라는 부제로 다른 사람들의 마음은 위로하면서 정작 자신의 상처받은 마음은 돌보지 못하는 이들이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을 보면서 자신의 마음도 살폈으면 하는 힐링의 의미가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청담 미엘에서의 전시는 8월 17일까지로 연장됐다.

최작가는 2017년 부터 거울에 화조화를 그리면서 싱가포르 어포더블 아트페어에서 처음 완판을 기록한 후 계속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후 엠컨템포러리에서 열린 ‘강남모던걸’에 르비드아트굿즈와 함께한 거울판화도 주목받으며 전국순회전시 중에 있다. 르비드아트굿즈는 부산, 수원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여한 이후 27일부터 열리는 경주아트페어를 준비하고 있다.

작가들의 작품에 실용성을 더하고 가격의 부담은 낮춰 눈길을 끌고 있는 르비드아트굿즈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이 운영하는 ‘예술전문 온라인 쇼핑몰 아트샵’에도 최지인작가의 화조화 키링과 가방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수원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여한 르비드 아트굿즈 최지인의 작품

아트샵은 작가들에게는 수수료 없이 작품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는 유통의 장을 열어주고, 구매자에게는 한국예총이 인증한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예술로 행복을 반올림하고 있다.

미대 졸업 후 어떻게 활동할지 몰라 방황하고 있는 신진작가들이 스스로 자신의 작품을 전시, 홍보하고 수수료 없이 판매하면서 안정적으로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아트샵은 지난 부산페어에도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한국예총과 문체부가 예술인 스스로의 창작품 판매·유통을 통해 예술계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창작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된 아트샵에 입점을 원하는 예술인은 심사를 거쳐 아트샵 예술인 인증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