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들의 코로나 시국 착한 기부 릴레이!
셀럽들의 코로나 시국 착한 기부 릴레이!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09.0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뚱이솝우화 기부 릴레이' 진행
배우 '남보라'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문화적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없는 소외된 유아동들과 코로나 사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우리 아이들을 위해 책 읽어주는 동영상을 제작하고 책을 기부하는 '하뚱이솝우화 책읽기 기부 릴레이'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홈스쿨링 교육업계의 리더 기업인 ㈜처음교육 은 아이들이 집에서 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하뚱이솝우화24편>을 영상 제작하여 유튜브에 공개하고, 또한 상대적으로 문화적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직접 현물로 책을 선물해주는 '하뚱이솝우화 책읽기 기부릴레이'를 기획하여 진행중에 있다.

㈜처음교육은 이미 지난2월에도 코로나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대구, 경북지역 유아동들에게 자사 교구제품을 무상으로 기부했던 기업으로, 그 일환으로 이번 책읽기 기부 릴레이까지 기획하고 진행하게 되었다.

어릴 적 재밌게 읽었던 이솝우화 중 1편을 선정하여 셀럽 본인의 목소리로 책읽기 영상을 촬영하는 재능기부를 하면, 바로 미혼모단체와 영유아보호시설 등 소외된 아이들에게 본인의 이름으로 책이 기부되는 선한 릴레이 이벤트이다.

현재 이 선한 기부 릴레이에 배우, 가수, 운동선수, 음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셀럽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지난 7월말 배우 남보라를 시작으로, 배우 임원희, 배우 신소율, 배우 윤예희의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각 셀럽의 이름으로 <하뚱이솝우화> 10세트가 아동보호시설 및 단체에 각각 기부되었다.

배우 남보라는 <개미와 베짱이>, 배우 임원희는 <사자와 생쥐>, 배우 신소율은 <여우와 두루미>, 배우 윤예희는 <바람과 해님>을 친근한 목소리와 편안한 영상으로 들려주었으며, 이 영상은 처음교육 유튜브채널(하뚱티비)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지금도 책읽기 릴레이에 참여를 원하는 각분야의 셀럽들이 책읽기 촬영을 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선한 셀럽들의 책읽기 재능기부는 코로나 사태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보석같은 이야기로 감동을 주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