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곶문화예술제 참여 공연예술단체 공모
온라인”서곶문화예술제 참여 공연예술단체 공모
  • 서봉섭 기자
  • 승인 2020.10.07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예술의 뿌리! 예술제의 지속성을 도모하는 비대면 축제 운영

[더프리뷰=인천] 서봉섭 기자 =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제25회 서곶문화예술제 2020” 온라인 무대에 설 인천 서구 공연예술단체를 10월 6일부터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5회를 맞이하는 서곶문화예술제는 서구 예술인의 작품 발표 무대와 구민 및 지역 예술인의 소통의 장으로 이어져왔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지역 예술의 발전과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온라인으로 무대를 이전하여 화려한 축제를 이어간다. 다가오는 11월, 온라인을 통해 연극·무용·음악 등 다양한 공연과 회화·서예·공예 등 시각예술 작품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곶문화예술제 공모 지원 단체는 공고일 현재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 공연예술단체로서, 서곶문화예술제의 주제에 부합하는 완성도 높은 작품을 보유하여야 한다. 또한 온라인 상연을 위한 적법한 저작권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공연 장르에 제한은 없다. 심의를 통해 선정된 공연예술단체는 공연 제작비 지원과 서곶문화예술제 온라인 무대에 설 기회가 주어진다.

인천서구문화재단 이종원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전국의 예술제가 취소되고 있는 요즘, 서곶문화예술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한다. 온라인 예술제에 함께할 지역 예술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서곶문화예술제를 위한 인천 서구 공연예술단체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