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22개 창작 공연.. 온라인으로
한국 22개 창작 공연.. 온라인으로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10.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K-퍼포먼스 온에어'
한국관광공사에서 19일부터 11월9일까지 개최하는 온라인 공연 쇼케이스 K-퍼포먼스 온에어.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에서 19일부터 11월9일까지 개최하는 온라인 공연 쇼케이스 K-퍼포먼스 온에어.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공연관광협회가 주최하는 공연관광 온라인 쇼케이스 'K-퍼포먼스 온에어(K-Performance On Air)'가 19일부터 11월9일까지 열린다.

코로나19로 위축된 공연관광업계를 활성화시키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넌버벌,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22개 공연이 매일 1개씩 풀영상으로 공개된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전 세계로 송출되며 유튜브 접속이 어려운 중국은 중국 여행 커뮤니티 사이트인 마펑워(mafengwo)를 통해 송출한다.

외국인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모든 언어극엔 영어 자막이 제공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공연들은 19일 원조 한류 공연인 '난타'를 시작으로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은 타악 퍼포먼스 '드럼캣', 미술공연 '페인터즈', 한국 댄스 뮤지컬의 원조격인 '사춤2 랫츠 댄스, 크레이지!!' 등이 포함돼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인 '생각나라 과자집', '팡쇼', '캣 조르바' 등도 마련돼 있다.
 
관광공사 한화준 관광상품실장은 "이번 K-퍼포먼스 온에어가 궁극적으로 신규 관람수요를 만들어내고 지속적으로 공연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