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8회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 개최!
2020 제8회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 개최!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11.15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REA HIPHOP FESTIVAL K-HIPHOP AWARD
12월 12일(토) 라마다서울호텔 옹기아트홀
사단법인 한국힙합문화협회 KOREA HIPHOP FESTIVAL K-HIPHOP AWARD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사단법인 한국힙합문화협회는 오는 12월 12일(토) 라마다서울호텔 옹기아트홀에서 ‘2020년 제8회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KOREA HIPHOP FESTIVAL K-HIPHOP AWARD)’과 ‘청소년 힙합 미디어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문화, 예술, 공연계에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상황 속에서 힙합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행사들이 활동마저 제한되어, 많은 고통을 겪고 있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들의 분야를 개척하며, 본인의 예술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시킨 숨은 인재들과 힙합씬의 발전을 위해 공헌해 온 아티스트들에게 시상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국힙합문화협회가 진행하는 본 시상식은 2013년도부터 출발하여 힙합 분야 종사자들에 대한 명예적 시상이라도 진행해 보자는 취지로 시작되었으며, 올해로 8회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매년 시상식을 통해 아티스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그들의 예술 활동을 뽐낼 수 있는 축제의 자리로 한 해를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본 시상식은 문화, 예술 관계 기관들의 시상이 병행되는데, 열정적인 젊음의 문화에 대하여 관계 기관에서도 공감과 관심을 기울여 달라는 취지로 상장, 표창 등의 시상을 매개한 요청이며, 별도의 예산과 지원 없이 협회 독립 예산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명예적 공헌에 대한 시상이다 보니 나름 에피소드들도 많았으나, 관계 기관의 금전적 지원 없이 협회 임원들의 특별회비와 협회 협력사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활동되어 왔다는 점 또한 주목할만하다 하겠다.

​한편, '2020 제8회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송출되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