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포럼 ‘다양한 공공극장의 가능성을 위하여’ 온라인 개최
서울문화재단, 포럼 ‘다양한 공공극장의 가능성을 위하여’ 온라인 개최
  • 박상윤 기자
  • 승인 2020.11.2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극장 운영모델 제안 및 현장 의견 청취
서울문화재단 공공극장 포럼, '다양한 공공극장의 가능성을 위하여'
서울문화재단 공공극장 포럼, '다양한 공공극장의 가능성을 위하여'

[더프리뷰=서울] 박상윤 기자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장기적으로 공공극장의 정책을 수립할 필요성에 대해 공유하는 포럼 ‘다양한 공공극장의 가능성을 위하여’를 30일(월) 오후 2시 서울문화재단 유튜브 ‘스팍TV’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문화재단 공공극장위원회 준비단(이하 준비단)’이 주최했다. 지난 4월에 구성된 준비단은 2022년 개관 예정인 서울문화재단 대학로 청사 공공극장과 기존에 운영해온 삼일로창고극장 등 예술생태계의 다양성을 담을 수 있는 공공극장의 운영방안에 대해 여러 차례 회의와 집단심층면접(FGI, Focus Group Interview), 콜로키엄을 가져왔다.

포럼은 2부로 나뉘어 진행한다. 준비단의 활동 경과와 토론의 주요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한다. 또한 서울문화재단 운영 공공극장이 가져야 할 미션과 비전, 운영모델, 전문성 확보방안, 예술가 참여구조 등에 대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한다.

1부(오후 2시-3시)에서는 ‘예술생태계의 다양성을 위한 공공극장’에 대해 말한다. 우연 서울문화재단 극장운영실장의 사회로 공공극장위원회 준비단 추진 배경 및 경과(김진이 독립 프로듀서), 예술생태계의 다양성(박지선 독립 프로듀서), 예술인 FGI 결과 공유(김서령 독립 프로듀서·서울문화재단 예술청 운영준비단 기획단장), 다양성 기반 공공극장 운영 모델(이승훈 메타기획컨설팅 대표)을 발제한다.

2부(오후 3시-4시 30분)에서는 ‘서울문화재단 공공극장 운영 제언’에 대해 말한다. 최윤우 한국소극장협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서울문화재단 공공극장 운영모델 제안(이양구 극작가·연출가), 종합토론(홍은지 신촌문화발전소 소장, 이리 배우, 남하나 서울프린지네트워크 사무국장, 김연임 웹진 ‘춤:in’ 편집장, 정세영 공연예술가)이 이어진다.

이번 공청회는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팍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공공극장 운영에 관심 있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