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히드클리프' 캐스팅 공개
뮤지컬 '히드클리프' 캐스팅 공개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0.12.14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기의 명작 ‘폭풍의 언덕’ 뮤지컬로 재탄생
신선하면서도 날카로운 캐스팅으로 작품의 매력 더해
뮤지컬 '히드클리프' 포스터 (사진제공=㈜엠비제트컴퍼니)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뮤지컬 <히드클리프>는 영국 여성작가 에밀리 브론테가 1847년 발표한 소설 <폭풍의 언덕 Wuthering Heights>이 원작이다. 황량한 자연을 배경으로 한 <폭풍의 언덕>은 모순과 혼돈이 뒤섞인 인간 본성을 섬세하고 깊이있게 표현한 작품으로, 영국문학을 대표하는 최고 소설 가운데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사랑하는 여인을 잃은 한 남자의 복수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원작에서 더 나아가 뮤지컬에서는 히드클리프가 캐시를 향해 보이는 왜곡된 사랑을 강렬하고 웅장한 음악과 미장센으로 표현하며 인간 내면에 존재하는 사랑의 본질을 이야기한다.

제작사 ㈜엠비제트컴퍼니는 “모든 창작진과 배우들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다. 오랜 시간 준비한 엠비제트컴퍼니의 첫 번째 뮤지컬인만큼, 관객들에게 진정성 있는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드러내며 초연을 함께할 캐스트를 공개했다. 문경초, 이지수, 문성일 등 13명의 배우가 원캐스트로 무대에 올라 작품의 완성도를 더한다.

삶의 이유가 오로지 캐시라는 한 여자에게만 향해 있는 히드클리프 역에는 문경초가 캐스팅됐다.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 <432Hz> 등에서 매력적인 연기와 움직임으로 강한 존재감을 드러낸 문경초는 그동안 쌓아온 내공을 바탕으로 캐릭터가 가진 깊은 내면의 상처와 짙은 사랑을 그려낼 예정이다. 특히 문경초 특유의 날카로우면서도 애절한 분위기가 히드클리프의 역할과 잘 어울릴 것으로 기대를 끈다.

두 남자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순수하고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캐시 역은 뮤지컬 <스위니토드> <노트르담 드 파리> <레미제라블> 등에서 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탄탄한 가창력을 입증한 배우 이지수가 맡는다. 섬세한 감정표현이 강점인 이지수가 표현하는 캐시의 매력적이면서도 앙칼진 모습에 관심이 쏠린다.

한편 캐시의 남편이자 히드클리프의 복수의 대상인 에드거 역에는 배우 문성일이 출연한다. 뮤지컬 <광주> <베어 더 뮤지컬> <팬레터> 등에서 뛰어난 캐릭터 해석과 감정표현으로 사랑 받았던 문성일은 거칠고 극단적인 히드클리프와 달리 귀족 가문의 신사 에드거를 진중하게 표현하며 인물 간의 대조적인 양상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히드클리프' 캐릭터 포스터. 좌로부터 문경초 이지수 문성일 (사진제공=㈜엠비제트컴퍼니)

 

뮤지컬 '히드클리프' 배역. 좌로부터 주다온 박병훈 최백나 (사진제공=㈜엠비제트컴퍼니)

배우 주다온은 에드거의 동생 이사벨 역으로 캐스팅돼 세상 물정에는 어둡지만 사랑 앞에서는 저돌적인 캐릭터를 연기한다. 뮤지컬 <인터뷰> <마리 퀴리>에서 관객들의 시선을 한번에 사로잡으며 주목 받는 신예로 떠오른 그녀는 신선한 매력과 넘치는 에너지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캐시의 오빠 힌들리 역은 박병훈이 맡아 자신의 삶에 느닷없이 끼어든 히드클리프에 대한 강한 증오를 보여줄 예정이며, 인물들의 아픔과 상처를 포용하는 섬세한 유모 넬리 역은 최백나가 연기한다. 그 밖에도 김도완이 집사 조셉 역을 맡았으며, 이재현, 신우석, 배명숙, 박지은, 정다예, 양병철이 앙상블로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더한다.

<히드클리프>는 뮤지컬 <베르테르>와 <카르멘>에서 호흡을 맞췄던 고선웅 작가, 정민선 작곡가가 오랜만에 함께하는 신작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끈다. 애절한 사랑을 바탕으로 한 서사와 서정적인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들은 이 작품을 통해 창작 뮤지컬의 품격을 한층 더 올리겠다는 각오다. 또한 이진구 음악감독이 이끄는 8인조 오케스트라가 격정적이면서도 클래시컬한 음악을 짜임새 있게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작품은 ‘워더링 하이츠’의 주인 언쇼가 리버풀에서 한 고아를 데려오면서 시작된다. 그는 아이에게 히드클리프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자신의 아들 힌들리, 딸 캐시와 함께 키운다. 힌들리는 히드클리프를 적대하는 반면, 캐시와 히드클리프는 하나로 묶여 있는 듯 교감한다.

그러나 캐시는 힌들리의 속박에서 벗어나고자 에드거의 청혼을 받아들인다. 캐시로부터 배신당했다고 느끼는 히드클리프는 종적을 감춘다. 몇 년 후 다시 돌아온 히드클리프는 전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그의 등장과 함께 ‘워더링 하이츠’에는 폭풍우가 휘몰아치기 시작한다.

휘몰아치는 폭풍 같은 사랑 이야기, 뮤지컬 <히드클리프>는 내년 1월 27일부터 2월 7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