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2년 연속 한국뮤지컬어워즈 수상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2년 연속 한국뮤지컬어워즈 수상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1.01.12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3관왕 차지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사진제공=PL엔터테인먼트)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1월 11일(월) 한남동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개최된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이 작품상(400석 이상), 안무상(김은총 안무감독), 남자신인상(이준영)을 수상했다.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지난 2019년 6월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첫 막을 올렸다. 창작진부터 주연배우까지 신인들로 무장한 이 낯선 작품은 초연 당시 세간의 관심에서 벗어나 있었다.

하지만 이 작품이 뮤지컬 시장의 뜨거운 이슈로 주목 받기까지는 그리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작품 개발 단계부터 확고히 다져온 ‘자유와 희망’이라는 시대를 관통하는 메시지는 드라마, 음악, 그리고 배우들의 정교한 몸짓을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신인을 주연으로 내세웠던 자신감은 지난 해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양희준, 김수하가 남녀신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이준영이 남자신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명실공히 '신인등용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작품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한 두 자리 띄어 앉기를 시행하며 지난 1월 5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예정대로 새로운 시즌의 막을 올렸다.

현재 모든 출연진과 스태프는 안전을 위해 공연 이외의 일정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뮤지컬어워즈에도 참석하지 못했다. 제작사 PL엔터테인먼트는 “값진 상에 걸맞은 최고의 공연을 이어나가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불평등한 세상에서 겪는 삶의 애환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자유와 희망을 이야기하는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CJ토월극장에서 오는 2월 28일까지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