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닷컴, 2년 연속 인기있는 홀리데이 홈 트렌드 발표
부킹닷컴, 2년 연속 인기있는 홀리데이 홈 트렌드 발표
  • 이성범 기자
  • 승인 2019.01.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다른 여행 경험과 안락한 숙소경험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행 욕구 증가
부킹닷컴이 2년 연속 인기있는 홀리데이 홈 트렌드 발표헸다(사진제공=부킹닷컴)
부킹닷컴이 2년 연속 인기있는 홀리데이 홈 트렌드 발표헸다(사진제공=부킹닷컴)

 

[더프리뷰=서울] 이성범 기자 =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숙소 예약 플랫폼인 부킹닷컴이 최근 들어 급부상하고 있는 새로운 홀리데이 홈 트렌드를 발표했다.

작년 말 총 31개국 53,49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부킹닷컴 자체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세계 여행객의 30%가 실제 거주하고 있는 집과 비슷한 빌라, 홀리데이 홈 또는 아파트에서 머물 계획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 응답자의 44%는 여행지에 도착한 이후에도 집에서 머무는 것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서 홀리데이 홈이나 아파트와 같은 안락한 숙소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최근 부킹닷컴에서 진행한 ‘2018년 고객 후기 어워즈(Guest Review Awards)’ 수상결과를 토대로 2018년 최다 수상 숙소 유형을 공개했는데, 아파트가 2년 연속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서 호텔, 게스트하우스, 비앤비, 휴가지 하우스가 순위를 차지했는데, 2위 호텔을 제외한 상위 4개 유형이 대안형 숙소라는 점이 홀리데이 홈 트렌드 결과와도 일치하는 결과라 주목할 만하다.

이와 같은 유형의 숙소는 일반적인 호텔 또는 리조트와는 다른 차원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실제로, 응답자의 35%는 숙소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료 와이파이, 완비된 주방 시설 등의 숙박 시설이라고 답하며 여행지에서도 집에서 생활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니즈를 즉각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곳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집에서 상시적으로 사용했던 물품이 여행지에서는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런 숙박 트렌드는 작년부터 이어져온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부킹닷컴 ‘2018년 여행 트렌드 예상’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작년 역시 응답자의 33%가 호텔 대신 홀리데이 홈, 렌탈홈 등을 선호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2019년 트렌드는 집과 같은 안락함이 중시된 반면, 작년 응답자들은 현지인처럼 생활하며 보다 리얼한 지역 문화를 경험하기 위함이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