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률 감독 신작 <후쿠오카>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 초청!
장률 감독 신작 <후쿠오카>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 초청!
  • 하명남
  • 승인 2019.01.30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권해효 X 윤제문 X 박소담 주연! 시네아스트 장률의 열두 번째 작품
장률 감독 신작 '후쿠오카'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 초청!
장률 감독 신작 '후쿠오카'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 초청!

 

[더프리뷰=서울] 하명남 기자 = 지난해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로 평단과 관객의 뜨거운 호평과 사랑을 받은 장률 감독의 신작이자 열두 번째 작품 <후쿠오카>가 오는 2월 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월드프리미어로 첫선을 보인다.

베를린국제영화제는 경쟁, 파노라마, 포럼, 제너레이션 등의 주요 부문을 통해 칸, 베니스와 함께 세계 3대 영화제로 불리며, 특히 포럼 부문은 세계적인 거장들의 신작과 재능 있는 신인감독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등용문이다. 지난해에는 홍상수 감독의 <풀잎들>과 신인 신동석 감독의 데뷔작 <살아남은 아이>가 초청되어 호평받은 바 있다. 이번 장률 감독의 <후쿠오카> 포럼 부문 초청은 2007년 <경계>의 경쟁 부문과 2010년 <두만강>의 제너레이션 부문 초청에 이은 세 번째 공식 초청이다.

<후쿠오카>는 대학시절 연극 동아리의 절친이던 두 남자가 한 여자 때문에 절교하고, 20여 년 만에 일본 후쿠오카의 한 술집에서 조우하며 벌어지는 며칠 밤낮의 이야기다. 배우 권해효와 윤제문이 오해와 앙금이 쌓인 친구 ‘해효’와 ‘제문’으로 분해 묘한 불협화음의 케미를 선보이며, 배우 박소담이 서먹한 두 남자 사이에서 과거와 현재의 감정을 조율하고 화해 무드를 만들어내는 신비한 뮤즈 ‘소담’을 연기했다. 배우 윤제문과 박소담은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에 이은 장률 감독과의 두 번째 만남이며, 배우 권해효는 <후쿠오카>가 장률 감독 작품의 첫 출연이다.

시네아스트 장률의 열두 번째 작품 <후쿠오카>는 2019년 하반기 국내 개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