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톤 고성현, EBS 라디오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 출연
바리톤 고성현, EBS 라디오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 출연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1.04.16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를 감동시킨 드라마틱 바리톤
4월 21일 (수) 오전 11시, EBS FM
방송일시 : 2021년 4월 21일 (수) 오전 11시, EBS FM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세계를 감동시킨 드라마틱 바리톤 고성현이 EBS 라디오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연출 정정화, 박정보)에 출연한다. 방송일시는 4월 21일 수요일 오전 11시.

'벨칸토 발성의 교과서'로 불리며 세계 성악인들의 사랑과 인정을 받은 고성현은 깊은 울림을 지닌 목소리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그는 2001년 베를린 필하모닉 홀 초청으로 베르디 서거 100주년 기념 독창회를 가졌고, 베를린 오페라극장 초청 에이즈(AIDS) 퇴치 자선공연에 출연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명 극장에서 연출가 프랑코 제피렐리, 성악가 호세 쿠라, 로베르토 알라냐 등과 함께 많은 오페라에 출연했다.

다양한 연주로 세계 정상의 무대를 누빈 고성현은 국내에서도 그 공로를 인정받아 많은 상을 받았다. 난파음악상을 비롯, 젊은 음악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공연전통예술분야 문체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 국민문화 향상과 국가발전에의 공로를 인정 받아 옥관문화훈장을 수훈했다.

고성현은 음반 <시간에 기대어>, 싱글앨범 <서시> <기억은 겨울을 써 내려간다> 등을 냈으며 현재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교수로 후학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 고성현은 젊은 시절 세계무대에서 치열하게 땀 흘렸던 시간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는 물론 음악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과 인생에 대한 성찰 등을 들려줄 계획이다. 아울러 그가 사랑하는 음악, 그리고 특히 애정을 갖고 있는 자신의 곡 등을 소개하며 함께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