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젊은안무자창작공연 최우수상에 권미정
2021 젊은안무자창작공연 최우수상에 권미정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1.05.0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 권재헌, 심사위원장상엔 염정연
최우수안무자상 권미정(사진=한국무용협회)
최우수안무자상 권미정(사진=한국무용협회)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한국무용협회(이사장 조남규)가 주최한 ‘2021 젊은안무자창작공연’대회에서 권미정의 <Gobi>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권재헌의 <Tool>, 심사위원장상은 염정연의 <12121?>에 돌아갔다.

지난 4월 14-21일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진행된 ‘2021 젊은안무자창작공연’에는 참가를 신청한 76개 팀 가운데 영상심사를 거쳐 선발된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 하루 3개 팀씩 공연을 펼쳤다.

우수안무자상 권재헌(사진=한국무용협회)
우수안무자상 권재헌(사진=한국무용협회)

권미정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독창성과 완성도가 높고 안무자의 자기 색깔이 분명하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권재헌은 작품에 깊이가 있다는 점이 호평을 이끌어냈다. 또 염정연은 유니크하고 실험적이며 재치있는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심사위원장상 염정연(사진=한국무용협회)
심사위원장상 염정연(사진=한국무용협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예선은 영상으로 진행됐으며 본 공연은 작년과 달리 온/오프라인 공연을 동시에 진행, 보다 많은 관객이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올해 대회 심사는 김성한(위원장, 현대무용협동조합 Coop Coda 이사장) 지우영(댄스시어터샤하르 예술감독) 조은경(월간 '춤' 편집장) 이혜경(이혜경&이즈음무용단 예술감독) 홍경화(홍경화현대무용단 대표) 변재범(댄스컴퍼니 더붓 대표)이 맡았다.

2021젊은안무자창작공연 시상식 기념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