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제7회 웹소설 공모전
문피아, 제7회 웹소설 공모전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1.05.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피아 신개념 ‘공모전 미션정복 이벤트’도 진행
문피아, 제7회 웹소설 공모전
문피아, 제7회 웹소설 공모전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5월 12일부터 ‘제7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을 시작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6월 20일까지 40일간이다.

문피아와 한국대중문학작가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은 웹소설 업계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지닌 공모전으로 총상금 3억6000만원의 규모를 자랑한다. 기성작가는 물론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올해도 역대급 참여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9금 작품을 제외한 모든 장르의 웹소설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문피아 사이트에서 1회당 3000자 이상, 최소 30회, 15만 자 이상을 연재하면 된다.

상금 1억2000만원의 대상을 포함해 총 여섯 부문으로 구성된 당선작 발표는 독자 심사 및 내부 심사위원단의 평가로 이뤄지는 예심을 거쳐 전문 심사위원단의 본심을 통해 선정되며, 7월 22일 문피아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이 열리는 40일 동안 미션에 참여하면서 포인트를 모으는 ‘미션정복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문피아 회원 모두가 총 5개의 미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에 참여할 때마다 포인트가 지급된다. 누적된 포인트가 특정 구간을 달성할 때마다 업그레이드된 선물골드와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문피아 미션정복
문피아 미션정복

‘제7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의 자세한 사항은 문피아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8월 이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