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영국문화원, 기후변화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 공모
KF-영국문화원, 기후변화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 공모
  • 이종찬 기자
  • 승인 2021.06.0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 과학, 디지털 등 최대 7천만원 지원
한-영 기후변화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 공모(제공=주한영국문화원)
한-영 기후변화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 공모(제공=주한영국문화원)

[더프리뷰=서울] 이종찬 기자 = 주한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 Korea, 원장 샘 하비)은 한국국제교류재단(Korea Foundation, 이하 KF, 이사장 이근)과 공동으로 ‘한-영 기후변화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신규 공모한다.

전 세계가 당면한 기후변화 현안에 대해 한국과 영국의 예술, 과학, 디지털 기술 분야 전문가들이 협업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방식이며,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팀에게 최대 7천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지난 5월 30–31일 양일간 서울에서 개최된 P4G(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정상회의 및 오는 11월 영국에서 열리는 COP26(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등 국제 기후·환경 행사를 계기로 기획·추진되며, 영국문화원의 ‘The Climate Connection’ 글로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The Climate Connection은 글로벌 토론, 예술 및 과학 쇼케이스, 대학 장학금, 펀딩 지원, 연구 및 교육 기회 제공 등을 통해 기후변화의 해결책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모 참가자격은 기후변화에 대응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양국의 개인 또는 단체가 구성한 2인 이상의 팀으로, 한국 거주자 1인과 영국 거주자 1인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공모 일정은 오는 7월 2일(금)까지이며, 선정된 팀은 오는 8월 프로젝트 개시 후 11월말까지 프로젝트를 완료해야 한다. 공모 관련 상세한 내용은 주한영국문화원 또는 K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개요
공모 개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