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 거리예술축제 기획자 모집
대구문화재단, 거리예술축제 기획자 모집
  • 이미우 기자
  • 승인 2021.06.12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축제학교 : 축제 part,너' 모집 포스터

[더프리뷰=서울] 이미우 기자 = 대구문화재단은 지역 예술축제의 기획인력 양성 및 현장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2021 대구축제학교: 축제 part, 너> 참가자 30명을 6월 14일(월)부터 7월 9일(금)까지 공모한다.

올해는 기존 축제학교의 실무교육과정과 더불어 아이디어 네트워킹, 국내 교류 워크숍, 해커톤(정해진 기간에 주어진 주제에 대해 끊임없이 의논하고 아이디어를 내 결과를 도출하는 대회) 등 단순 교육수료 체계가 아닌 기획, 소통, 교류, 그리고 현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프로그램으로 개편되어 축제현장의 유용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재단측은 말했다.

대구축제학교 프로그램은 7월 21일(수)부터 8월 25일(수)까지 매주 수요일에 열리며 교육과정은 이론교육 4회와 정기 네트워킹 4회, 워크숍 1회, 해커톤 1회 등 총 10회로 구성된다. 이론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축제현장에 대한 담론과 모색 등 현장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이론교육 후에는 축제 현장실무를 위한 정기 네트워킹과 지역 외 시민기획단과의 교류를 위한 워크숍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인 해커톤 프로젝트를 통해 최종 선정된 참가자(또는 팀)에게는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 간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현장에 파트너로 참여, 아이디어를 실행할 기회를 부여한다.

재단측은 “새롭게 구성된 대구축제학교를 통해 참여자 간 자유롭게 소통하며 지역축제의 핵심 이슈 및 목적의식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거리예술축제에 변화를 이끌어나갈 축제 파트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청은 대구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관심 파트 및 기본사항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축제학교 2기 수료생 모임 '도깨비 뿜뿜' 길놀이 프로젝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