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동아리’ 모집
성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동아리’ 모집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1.07.1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진행
성동구청소년지원센터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 대표이사 윤광식)이 운영하는 성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7월부터 11월까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예술능력 개발, 신체단련, 인문학 동아리를 대면 및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예술능력 개발 동아리는 오일 파스텔, 색연필, 연필, 물감 등 다양한 매체로 자유로운 감정을 표현하고, 자기탐색을 통해 성취감 및 창의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성동구 관내에 위치한 헬로우 뮤지엄과 연계하여 진행한다.

신체단련 동아리는 등산, 볼링, 스케이팅 등 다양한 활동에 플로깅(환경보호운동의 일종)을 더해 보다 즐겁게 환경도 지키고 체력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인문학 동아리는 역사를 통해 생각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전쟁기념관, 서대문형무소 등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공간에서 야외활동을 통해 역사의식을 심어주고 인문학적 감수성을 함양하도록 지원한다.

​모집은 7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하며 신청은 성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전화로 하면 된다. 모집대상은 만 9-24세 청소년 중 초중고등학교 자퇴, 미진학, 퇴학 등 학교를 다니고 있지 않은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성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최근 금호청소년독서실 터(금호동 1가)인 대현산 자락으로 이전, 자연과 벗 삼은 북 카페, 액티비티 룸 등을 새롭게 갖춰 청소년들의 건전한 자기계발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