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문화재단 '오늘의 명상' 기획전시 온라인 개최
은평문화재단 '오늘의 명상' 기획전시 온라인 개최
  • 박상윤 기자
  • 승인 2021.07.1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은평문화재단
사진제공=은평문화재단

[더프리뷰=서울] 박상윤 기자 = 은평문화재단(대표이사 양재호)은 7월 15일부터 8월 8일까지 '명상'을 주제로 한 <오늘의 명상> 기획전시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명상을 통해 매 순간 마음을 고요하게 가라앉히는 방법을 작품들을 통해 제시하는 전시다.

작품을 통해 불러일으키는 예술적 감각과 체험은 가만히 눈을 감고 생각해 보면 우리가 일상과 주변에서 놓치고 있었던 소중하고 다양한 흔적들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참여 작가는 드로잉설치 작가 허윤희, 사운드아트 작가 정찬희, 영상작가 박성연, 설치작가 황경호 최정은, 평면회화 작가 김지민, ‘명상의 향’ 작가 김명주 등이다.

작가들은 설치, 회화, 사운드, 영상이 어우러지는 집중, 호흡, 평안, 균형, 사유, 나(我) 등 작가 각자의 방식으로 재현, 제안하는 명상법을 비대면 온라인 전시에 특화시켰다.

<오늘의 명상> 전시회는 8월 8일까지 은평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를 통해 송출되며, ‘명상의 향’ 김명주 작가의 조향은 은평구 향기공방 ‘LaLune 달의 작업실’에서 전시 기간 무료로 시향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은평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인한 현대인의 우울감과 지친 일상을 회복하는 문화예술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