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품 소장의 첫 발걸음, ‘슬기로운 컬렉터 생활 - 판화로 시작하기’
예술품 소장의 첫 발걸음, ‘슬기로운 컬렉터 생활 - 판화로 시작하기’
  • 김영일 기자
  • 승인 2021.08.1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7일(화)까지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1F 그랜드관
전후연 '그대와함께' 2012년 9.37.4x52cm. 옵셋리토프린팅

[더프리뷰=서울] 김영일 기자 = 예술작품 소장의 대중화로 20-30 세대의 아트 컬렉션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이즈음, 모노파의 거장 이우환부터 제주 중도의 눈부신 아름다움 이왈종, 근대 서양화의 거목 이중섭, 설악산 화가 김종학,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 김환기, 동화적 환상을 표현하는 이수동까지 40여 명의 판화작품 약 60여 점이 선을 보인다.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관장 허성미)의 <슬기로운 컬렉터 생활-판화로 시작하기展>. 초보 컬렉터가 주목할 만한 흥미로운 판화전이다. 호황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미술시장에서 컬렉터로서 첫 발을 떼기에 적합한 판화 작품들로 구성했다.

이우환 화백은 최근까지도 석판화, 동판화, 목판화 등에 정열을 쏟으면서 원화 한정 에디션으로 제작하는 등 다양한 판화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는 한국 생존작가 중 가장 가격이 비싼 거장 이우환 화백의 작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너지 넘치는 필획과 여백의 아름다움을 통해 이 화백의 무한한 생명력을 느낄 수 있다.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에서는 ‘나도 컬렉터 되어보기’ ‘명함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이 벤트를 구성, 2021년 하반기 최고의 행운자에게 무료로 판화작품 1점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다. 이번 ‘슬기로운 컬렉터 생활-판화로 시작하기’ 전시는 1층 그랜드관에서의 전시와 함께 인사아트프라자 5층 루프탑 카페에서의 커피,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전시도 함께 마련돼 있다. 8월 17일(화) 저녁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