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문화예술 전문인력아카데미 특강
ACC, 문화예술 전문인력아카데미 특강
  • 이시우 기자
  • 승인 2021.08.2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ACC 전문인력아카데미 특강' 포스터
(사진제공=국립아시아문화전당)

[더프리뷰=서울] 이시우 기자 = 동시대 문화예술 현장이 요구하는 전문 인력은 어떤 사람이며, 갖춰야 할 역량은 무엇인지 분야별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알아보는 ‘2021 ACC 전문인력아카데미 특강’이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린다.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아시아문화원(ACI)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총 4회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전문인력아카데미 입문자 단계다. 강연 주제별 직군을 소개하고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친절히 안내한다.

먼저 24일 김희연 문화·공연기획자가 ‘공연기획자로 활동하기-문화예술로 먹고살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공연기획자는 누구이며, 공연기획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문화예술로 먹고 살 수 있을지 등 공연기획자를 꿈꾸는 입문자에게 속 시원히 알려준다.

25일엔 장준영 이오타랩스 대표가 ‘문화기술기획자로 활동하기’를 화두로 던진다. 문화예술현장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이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문화기술기획자는 누구인지 꼼꼼히 설명한다.

이어 31일 유난이 리움미술관 보존연구원이 ‘미술품보존가(보존연구원)로 활동하기’를 들려준다. 보존연구실의 업무, 보존가의 역할 등을 살펴본다.

다음달 1일은 이승아 유아트랩서울 디렉터와 함께한다. ‘전시기획자로 활동하기-멀티플레이어’를 주제로 다원화, 탈장르 등 융복합 프로젝트를 기획, 발굴하며 영역을 확장해 가는 전시기획자에 대해 알아본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